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3-11 23:43
본문
Download : 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hwp
지난 세월 동안 축적한...
선정 기업 : 롯데리아 (Lotteria)
1. 기업 내역
1979년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국민복리증진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해 온 롯데리아는 한국 외식산업을 주도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롯데리아는 2008년 경기침체로 인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패스트푸드 시장으로의 고객 유입과 단가 인상 및 메뉴 개발 등으로 햄버거 사업부 매출이 증가하고 커피 가맹점포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2008년 6월 말 기준 수익성은 6.7%로 전년 대비 3.8% improvement되었다.
(2)생산 사명
새로운 식생활 文化(문화)의 창조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롯데리아
FAST FOOD 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文化(문화)를 창조
최고 품질의 상품 (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environment (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Service),
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바쁜 서비스의 실현 (Time)
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3. 책략
(1) 기업 책략
① 고객 중심 영업활동 강화
- 체인사업은 신규점포 개발도 중요하지만 발전된 점포운영 시스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 , 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경영경제레포트 , 국내기업 롯데리아
Download : 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hwp( 73 )
선정 기업 : 롯데리아 (Lotteria)
1. 기업 내역
1979년 소공점을 개설한 이래 국민복리증진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해 온 롯데리아는 한국 외식산업을 주도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다. 98년도에는 업계최초로 400호점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으며, 2002년 7월에는 800호점을 개점하였다.
지점관할구역점포수중부지점서울(강북), 경기북부, 강원(영서)108서부지점서울(강서), 인천, 경기서부116동부지점서울(강동), 경기남부, 강원(영동)108부산지점부산, 경남 지역131대구지점대구, 경북 지역85대전지점대전, 충북, 충남 지역73광주지점광주, 호남, 제주 지역100
롯데라이는 2008년 10월 말 매출액 기준 주력사업인 FAST FOOD 부문에서 44.8%로 1위의 시長點유율을 유지하고 있다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양호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메뉴와 서비스보강을 통해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아
롯데리아는 직영 점포 개점으로 보증금 및 CAPEX이 소요되면서 2008년 12월 말 기준 차입금은 340억원으로 증가하였다.
윤리적인 기업文化(문화)를 바탕으로 바로 서는 곧은 경영을 유지하는 롯데리아
고객과 environment을 생각하는 기업 롯데리아는 새로운 외식文化(문화)를 창조하는 세계적인FAST FOOD 업체로 성장하기 위하여 더욱 토명하고 윤리적인 경영활동을 실천
합니다. 다가오는 2xxx년에는 1,000호점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점포개발 가속화로 대량 점포화 시대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식경영의 일환으로서 점포 개발지역의 모니터를 통해 수집된 각종 資料와 정보를 본사 전산실의 메인 컴퓨터에 입력, 축적시킨 다음 새로운 가치 정보를 추출해 기존 동일상권에 적용시켜서 정확한 매출을 예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향후에도 각 사업부분의 견조한 매출을 바탕으로 전체 수익성은 양호하게 유지 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 외식산업에서 그 기원를 찾아보기 힘든 발전을 이룩하여 왔다. 이는 동사의 현금창출력을 고려하면 다소 과한 수준이나 외형확대로 인한 수익규모…(drop) 증가, 950억원의 임차보증금과 1,300억원 규모의 계역 지분 및 그룹 지원 가능성 등 고려 시 재무안정성은 우수하다. 지난 세월 동안 축적한 fast food의 노하우, 체계적인 전산시스템과 물류시스템 등을 갖춘 롯데리아는 계속하여 최고의 만족과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다가오는 2010년에는 1,000호점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점포개발 가속화로 대량 점포화 시대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지식경영의 일환으로서 점포 개발지역의 모니터를 통해 수집된 각종 資料와 정보를 본사 전산실의 메인 컴퓨터에 입력, 축적시킨 다음 새로운 가치 정보를 추출해 기존 동일상권에 적용시켜서 정확한 매출을 예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98년도에는 업계최초로 400호점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으며, 2002년 7월에는 800호점을 개점하였다.
2. 사명
(1) 기업 사명
고객과 environment, 未來(미래)를 생각하는 기업 롯데리아
롯데리아는 고객과 environment을 먼저 생각하고 未來(미래)를 지향하며,
식생활 improvement으로 즐겁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며,
서로 돕고 더불어 커가는 조직文化(문화)를 구현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 외식산업에서 그 기원를 찾아보기 힘든 발전을 이룩하여 왔다. 전 종업원을 교육시스템에 따라 쿠킹 에리어, 서빙 에리어, 세일즈 에리어의 3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고객에게 밝은 미소와 상냥한 언어, 신속한 움직임 그리고 아늑한 분위기를 창출해 나가고






국내기업,롯데리아,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
국내기업 조사-롯데리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