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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책략] 피쉬앤그릴의 프렌차이즈 책략 analysis 및 향후 전망 analysis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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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9-28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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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피쉬앤그릴의
프랜차이즈 전술

















목 차
━━━━━



업 체 소 개


시 장 환 경 분 석


?
시장동향(동 업종 시장수요,
선정업체 성장률 및 점유율)


?
기회 요인 분석(경쟁사 분석)


?
상권분석(주변상권, 출점전술)


SWOT분석


마케팅 전술


?
4P


?
BCG 매트릭스


?
포지셔닝


결 론

Ⅰ. 업 체 소 개

1. 업 체 명 : (주)리치푸드의 『피쉬 & 그릴』

2. 연 혁

2002년 02월 (주)리치푸드 법인 설립
2003년 12월 피쉬 & 그릴 연신내점 오픈을 스타트으로 전국에 약 230여개 점포

⇒ 최근 피쉬&그릴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에 서 주점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3년 브랜드 런칭 이후 매년 계 절별 신메뉴를 선보여 새로운 맛을 선사하고 따뜻한 포장마차 컨셉의 분위기가 소비 자들의 인을 받고 있다

3. 피쉬 & 그릴의 Vision

Anytime With U
고객과 점주는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4. 피쉬 & 그릴의 경영전술





경영전술
















매뉴개발(변화/개혁)

마케팅(홍보 및 이벤트)

기업文化(culture) 정립





1.선진 프렌차이즈 구축
2.양질의 식사재 확보
3.유통시스템의 안정화

1.기업?브랜드 인지도 재고
2.고객DB 구축 및 활용
3.영업채널 다양화

1.目標(목표), 성과급제 정착
2.인력정예화와 전文化(culture)
3.의식개혁과 경영혁식









사업구조 혁신/서비스 고도화/마인드 혁…(생략(省略)) 명





Ⅱ. 시 장 환 경 분 석
▲ 시 장 동 향

1. 퓨전 포장마차의 사업개요

업종명
퓨전 포장마차
사업속성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의 전통 포장마차와 서양식 카페 및 바를 새롭게 접목하여 다양한 주류와 안주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고급 카페형 주점
foundation(창업)비용
5,000만원 ~ 6,000만원
예상수익
400만원 ~ 500만원
유망입지
사무실 밀집지역, 역세권, 대학가









2. 요리주점 시장 동향


내역
전술처리해야할문제
시장수요내역
요리주점은 수요 걱정이 없고 유행을 덜 타기 때문에 영업 생명력도 긴 편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 단골 확보에 성공하지 못하면 자칫 실패할 소지가 크므로 타겟고객에 대한 철저한 연구와 差別화 전술 필요
타겟고객
주점을 찾는 주요 고객 중 욕구가 다양하고 자기표현이 뚜렷한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음
- 젊은 세대를 주 타겟으로 설정
- 그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와 퓨전 요리 의 제공
상품경쟁력
웰빙 열풍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격보다는 가치지향적인 소비경향이 있음. 무조건 싼 것이 아니라 질 좋고 싼 것을 원함.
기존 주점의 냉동이나 인스턴트 상품이 아닌 즉석에서 조리하는 메뉴의 개발과 양질의 식자재 확보
음주文化(culture) 의 변화
- 과거에는 술을 즐겼다면, 이제는 곁들이 는 메뉴와 분위기를 즐김.
- 과거에 비해 최근 고객들은 술을 많이 안 마시는 경향을 보임. 취하는 음주문 화에서 즐기는 음주文化(culture) 로 변하고 있음.
- 메뉴의 다양화와 매장의 분위기 差別화 필수
- 도수가 낮고 맛이 좋은 생과일 소주 등 이나 와인 등을 주류 메뉴에 추가하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힘
고객
lifestyle 변화
시간이 늘 부족하고 바쁘게 생활하여 예전처럼 1, 2, 3차 등 차수 文化(culture) 를 즐기지 않고 한곳에서 해결하길 원함.
식사와 술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공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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