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key point(핵심) 물류전략(戰略) 分析및 CJ GLS (CJ대한통운)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과 CJ GLS 전략(戰略) 제안 > 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CJ GLS key point(핵심) 물류전략(戰略) 分析및 CJ GLS (CJ대한통운) marketing 전략(戰略)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28 10:06

본문




Download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hwp




Download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hwp( 64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CJ GLS

마케팅 최종보고서

☞ 목차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기업 선정 이유

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

3. 시장analysis

4. CJ GLS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
- SWOTanalysis
- 마케팅믹스 4P’s analysis
① PRICE
② PLACE
③ PRODUCT
④ PROMOTION

5. CJ GLS 및 경쟁사 analysis
Five forces model
- 매출액
한진 택배
현대 로지스틱스
- CJ GLS와 경쟁기업 비교analysis
-경쟁기업과의 비교우위

6. CJ GLS의 核心 물류 관리 전략(strategy) 3가지
3PL
-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
- Information system 활용

7. 시사점 및 개선 방안(方案) 강구

8. 출처 및 조사처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는 물류를 경제의 암흑의 대륙이라 칭...


CJ GLS

마케팅 최종보고서

☞ 목차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기업 선정 이유

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

3. 시장analysis

4. CJ GLS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
- SWOTanalysis
- 마케팅믹스 4P’s analysis
① PRICE
② PLACE
③ PRODUCT
④ PROMOTION

5. CJ GLS 및 경쟁사 analysis
Five forces model
- 매출액
한진 택배
현대 로지스틱스
- CJ GLS와 경쟁기업 비교analysis
-경쟁기업과의 비교우위

6. CJ GLS의 核心 물류 관리 전략(strategy) 3가지
3PL
-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
- Information system 활용

7. 시사점 및 개선 방안(方案) 강구

8. 출처 및 조사처

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

-주제 선정 이유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는 물류를 경제의 암흑의 대륙이라 칭했고 또한 파커는 물류가 비용절감을 위한 최후의 미개척분야라고 말한 적이 있을 정도로 물류는 기업경영에 있어 중요한 분야이지만 여태껏 기업들은 물류의 기능과 중요성을 도외시해왔다. 하지만 물류를 제3의 이윤원으로 보고 전체생산비의 20퍼센트나 차지하는 물류비에 주목했던 Japan의 기업들은 물류프로세스 혁신으로 커다란 경제적 effect를 보았고 이에 따라 미국이나 유럽까지 물류에 주목하게 되었다. 물류의 시초는 마케팅에서 뻗어 나왔고 이제는 단지 제품의 운송, 보관 등의 업무에만 그치지 않고 지연전략(strategy), 트래킹시스템 등 고도화된 고객맞춤화전략(strategy)으로 한 단계 발전해나가고 있따 그만큼 未來(미래) 기업의 역량부문에서 물류부분은 核心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또한 단지 이러한 시대적 추세에 그치지 않고 수출의존적인 우리나라의 경제구조와 섬과 같이 고립된 지형적 속성 상 물류는 놓쳐서는 안 될 부문이기 때문에 이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기업 선정 이유

CJ GLS는…(省略) 현재 대한민국 택배분야에서 시advantage(장점) 유률 1위, 매출액 1위, 택배 사업 소비자 만족도 1위를 거두고 있는 기업으로 택배사업을 선도하고 있다는 판단 하에 이 기업을 물류분야의 스터디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

-설립일 : 1998년 3월 1일
-자본금 : 287억 원
-매출액 : 1조 1,xxx억 원(2009년 기준)
-사원수 : 약 3,100명(2xxx. 10 기준)
-대표이사 : 손관수
-VISION
2013년 ASIA 대표 글로벌 물류기업이 되는 것이다.
-MISSON
Operation Excellence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SCM을 제공하는 것이다.
3. 시장analysis

택배성장률이 점차 줄어들고 있따 또한 택배사업에 진출하는 회사가 늘어나고 있어 경쟁이 심화되고 있따 하지만 CJ GLS는 67%의 높은 시advantage(장점) 유율로 택배사업 내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따

-물류산업 속성
① 신속성(익일택배의 일반화)이 택배산업의 화두이다. 택배의 하역, 집하, 보관, 운송에 이르는 전 과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져 빠르게 고객에게 배송되어야 한다. 익일 및 당일택배는 현대택배사업에 있어선 당연시되는 것이다.
② 편리성(고객이 이용하기 편한 위치에 서비스가 입점해있고 사용방법도 편해야한다)
③ 안전성(정확한 수하인에게 배송되어야하고, 파손, 분실 등의 위험이 없어야한다.)

-물류산업의 전략(strategy)적 요인
광범위한 물류 네트워크(허브서브터미널의 갯수, 보유운송수단)를 갖추는 것과 물류프로세스에IT를 접목시키는 일, 다양하고 고도화된 물류서비스(화주기업에 컨설팅 등)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4. CJ GLS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

- SWOTanalysis

☞ 기업 내적

① 강점 :
모기업의 자금력이 좋다
대한통운과의 M&A로 택배사업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따
부문별 성장가능성이 높다.
국내 최초 RFID를 도입했다.
첨단 물류시스템 구축했다.(EX. 최단경로탐색,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_hwp_01_.gif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_hwp_02_.gif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_hwp_03_.gif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_hwp_04_.gif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_hwp_05_.gif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_hwp_06_.gif



순서

CJ GLS key point(핵심) 물류전략(戰略) 分析및 CJ GLS (CJ대한통운)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과 CJ GLS 전략(戰略) 제안

CJ,GLS,핵심물류전략,CJ,GLS,CJ대한통운,마케팅전략과,CJ,GLS,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CJ GLS 핵심물류전략 CJ GLS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과 CJ GLS 전략제안



CJ GLS key point(핵심) 물류전략(戰略) 分析및 CJ GLS (CJ대한통운)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과 CJ GLS 전략(戰略) 제안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