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marketing 戰略 제안및 marketing 戰略 평가 > 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marketing 戰略 제안및 marketing 戰略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28 10:06

본문




Download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hwp




Download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hwp( 78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marketing 戰略 제안및 marketing 戰略 평가




설명



CJ 제일 제당의 이너뷰티 제품
‘이너비’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전술 제안서
`1` 보고서요약

보고서 요약(Executive Summary)
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Ⅰ. 이슈分析(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2009년 출시 이후 뚜렷한 제품 판매량의 증가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 경쟁 산업체들이 뛰어들면서 먹는 화장품 시장이 점차 레드 오션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요 이슈로 다루었다.
다음으로 ‘Ⅱ. 기업分析(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history(역사) , 주요 사업, 평판 등에 대한 分析(분석)을 통해 CJ 제일제당이 국내 최고 규모의 식품 회사임을 확인한다. 또한 공중을 分析(분석)하기에 앞서 바르는 화장품과는 달리 먹거나 마심으로써 피부 속에서부터 效果를 얻을 수 있는 ‘이너 뷰티’에 대한 槪念과 급부상하고 있는 이너 뷰티 시장 상황에 대한 分析(분석)을 ...



CJ 제일 제당의 이너뷰티 제품
‘이너비’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전술 제안서
`1` 보고서요약

보고서 요약(Executive Summary)
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Ⅰ. 이슈分析(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2009년 출시 이후 뚜렷한 제품 판매량의 증가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 경쟁 산업체들이 뛰어들면서 먹는 화장품 시장이 점차 레드 오션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요 이슈로 다루었다.
다음으로 ‘Ⅱ. 기업分析(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history(역사) , 주요 사업, 평판 등에 대한 分析(분석)을 통해 CJ 제일제당이 국내 최고 규모의 식품 회사임을 확인한다. 또한 공중을 分析(분석)하기에 앞서 바르는 화장품과는 달리 먹거나 마심으로써 피부 속에서부터 效果를 얻을 수 있는 ‘이너 뷰티’에 대한 槪念과 급부상하고 있는 이너 뷰티 시장 상황에 대한 分析(분석)을 거쳤다.
‘Ⅲ. 공중 설정’에서는 소비자, 생산자, 제한자, 조력자로 분류되는 관련공중을 바탕으로 ‘이너비’의 주요 공중을 分析(분석)했다. 구체적으로 인구통계학적 分析(분석)을 통하여 30대 및 40대 직장인 여성들, 심리학적 分析(분석)을 통하여 루비족들을 비롯한 뷰티 및 사회 엔터테인먼트참여형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공중들을 선정했다. 또 지식과 태도 分析(분석)을 통하여 ‘이너비’를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을 먹는다는 것에 대한 거리낌이 없거나 거리낌이 있더라도 인식의 alteration(변화) 를 쉽게 제고할 수 있는 소비자들을 주요 공중으로 제안했다.
이에 따라 ‘Ⅳ. 목표(目標)’에서는 섭취하는 형태의 화장품과 ‘이너비’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질적으로 이것이 2012년 대비 판매량의 150% 신장으로 나타나도록 하는 것을 포괄적 목표(目標)로 제시했다. 또한 이 포괄적 목표(目標)를 인지 목표(目標), 태도 목표(目標), 행동 목표(目標)로 각각 구체화하여 전개했다.
‘Ⅳ. 전술’에서는 우선 ‘이너비’가 기존의…(생략) 바르는 화장품과는 달리 먹는다는 점에서 차별화될 수 있도록 하고, 먹는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에서도 가장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사전 전술을 제안했다. 나아가 이를 바탕으로 의외성, 단순성, 구체성을 활용하여 ‘이너비’의 실질적인 홍보에 사용될 core 메시지를 고안했다.
또한 이를 效果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쓰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원리를 설득적 측면, 감정적 측면, 논리적 측면으로 나누어 제시했다. 설득적 측면에서는 공신력을 제고하기 위해 30대 및 40대 직장인 여성들에게 건강미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모델인 배우 전지현을 기용하고, 오피니언 리더를 이용한 입소문 마케팅을 기획한다. 감정적 측면에서는 ‘이너비’가 건강미를 바탕으로 사랑의 감정과 성적 매력을 유발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긍정적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논리적 측면에서는 ‘이너비’의 구체적인 성분(成分)과 이에 대한 效果를 입증할 수 있는 구체적 reference(자료)를 제시하는 것이 core이다.
이를 바탕으로 ‘Ⅳ. 전술’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더욱 구체적인 전술들을 다섯 가지 측면에서 각각 명시했다. 먼저 대인 관계적 측면에서는 블로그 마케팅, 기업적 측면에서는 자회사의 네트워크 구축 및 30대 및 40대 직장인 여성들을 위한 기업 프로모션 진행을 제안했다. 또한 뉴스 미디어에서는 ‘이너비’ 效果를 입증하는 구체적 reference(자료)를 기반으로 한 기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광고에서는 앞서 언급하였듯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하여 건강미와 관련한 ‘이너비’의 효능을 알리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제시하였다. 그리고 홍보 및 캠페인으로는 ‘이너비’ 뷰티박람회 ‘전지현 in 이너비 랜드’를 고안했다.

`2` CJ 이너비 제품分析(분석)

Ⅰ. 마케팅이슈 分析(분석)

CJ 제일제당에서 출시한 이너 뷰티 제품인 ‘이너비’는 2009년에 출시되어 2013년 현재 약 3년 정도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낮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며, 이너 뷰티 제품에 대한 확


순서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marketing 戰略 제안및 marketing 戰略 평가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CJ 이너비 브랜드과 마케팅전략 제안 마케팅전략 평가



레포트/경영경제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_hwp_01_.gif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_hwp_02_.gif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_hwp_03_.gif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_hwp_04_.gif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_hwp_05_.gif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_hwp_06_.gif


CJ,이너비,브랜드과,마케팅전략,제안,마케팅전략,평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