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이야기의 매력 - 두 형제 이야기 세 가지 언어 세 개의 깃털 오이디푸스적인 갈등과 해결-빛나는 갑옷의 기사와 위기에 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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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2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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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에게는 어떤 마법의 물건이나 생명의 징표 같은 것이 있어서 한쪽이 위험이 처하면 곧 붕괴되어 다른 쪽이 구조 작업에 착수할 징표가 된다.
즉 이 이야기는 부모로부터 독립한 젊은이가 자기 실현에 도달하는 과정을 그린 것이다. 동시에 개들은 충성이라든가 우정과 같은 더 높은 가치를 나타낸다. 이것은 우리에게 내재하는 양쪽의 욕망을 강조하고 둘 중의 어느 한쪽을 잃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새는 날아오르는 영혼의 자유를 상징한다.
이 옛이야기의 두 주인공은 인격의 양립할 수 없는 측면들을 의미한다. 두 번째 언어는 ‘새의 언어’이다. 즉 우리가 어린 시절의 가정에서 자신을 분리시켜 독립적인 존재가 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중심 모티프이다. 마지막으로 배운 ‘개구리의 언어’에서 개구리는 사람의 자기 가운데서 가장 오래된 부분인 본능을 상징한다. 이 젊은이가 배운 첫 번째 언어는 ‘개의 언어’인데, 개는 본능적인 자유를 표상한다. 구 둘은 보통 최초의 통합기간 이후에 분리되고 나서, 서로 다른 운명으로 산다. 물어뜯을 자유, 제멋대로 배설할 자유, 그리고 억제하지 않고 성적인 욕구에 빠질 자유를 표상한다.
이 이야기의 아들은 탐색기에 있는 젊은이다. 초자아는 높은 목적과 이상을 기르고, 환상과 상상의 완벽성을 가지고 날아오르는 것이다.
옛이야기의 매력 - 두 형제 이야기 세 가지 언어 세 개의 깃털 오이디푸스적인 갈등과 해결-빛나는 갑옷의 기사와 위기에 처한 소녀
옛이야기의 매력 - 두 형제 이야기 세 가지 언어 세 개의 깃털 오이디푸스적인 갈등과 해결-빛나는 갑옷의 기사와 위기에 처한 소녀
순서
다. 두 형제중 하나는 집을 떠나 모험을 겪고 다른 한 사람은 집에 머물러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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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세 개의 깃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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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옛이야기의 매력 - 두 형제 이야기 세 가지 언어 세 개의 깃털 오이디푸스적인 갈등과 해결-빛나는 갑옷의 기사와 위기에 처한 소녀
두 개의 다른 인격, 즉 두개의 다른 욕망이 내적으로 통합되었을 때, 이것이 우리의 행복한 삶을 가져온다는 것이 이 이야기들의 주된 결말이다. 아들은 개의 말과 새의 말, 그리고 개구리의 말을 배워오는데 이것이 쓸모없다고 여긴 왕은 아들을 멀리 내쫓는다. 새는 이 이야기에서 초자아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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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야기에서의 선택은 우리가 우리의 동물적 본성을 따르느냐 우리의 인격을 위하여 우리의 육체적인 욕망을 억제하느냐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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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 속에서 아들은 자신의 본능(무시무시한 개들)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것을 배웠고, 그 힘을 완전히 갖지 않고도 초자아(새들)에게 귀를 기울였으며, 또한 개구리가 그에게 주었던 가치있는 정보에 관심을 쏟았기 때문에 성공적인 인격의 통합을 이루었다.
세 가지 언어
이야기속의 왕(아버지)은 무능한 아들을 멀리 있는 선생들에게 보내 중요한 것을 배우도록 명령한다. 개구리는 동물체로 진화하는 초기 생명 형태이고, 본능은 자아와 초자아 이전에 존재하는 인격의 부분이다. 개구리는 가장 낮고, 가장 원시적이고, 존재의 가장 초기 단계에서 발전해 나가는 것들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