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타 marketing strategy事例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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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3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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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6년, 한국의 스포츠 및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하고, 나이키 본사와 기술도입 및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980년 12월, 증시에 상장된 나이키는 이후 급속한 성장을 거두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NIKE의 스타마케팅
목 차
1. NIKE 설립
2. 경영 마인드
3. 기업文化
4. 나이키 출발과 부흥
5. 스타마케팅
1)스타마케팅의 속성
2)스타마케팅의 property(특성)
3)스타마케팅의 기대결과
4)선수 선정
6. ‘반항아’ 매켄로로 스타 브랜드 본격화
7. 마이클 조던
1)운동화의 영원한 고전, 나이키 에어
2)歷史(역사)엔 가정이란 없다
8. 나이키의 스타마케팅
9. 스타마케팅을 계속되어야한다. ㈜나이키 스포츠가 직접 리테일 오퍼레이션을 이끌게 된 이후, 매년 30퍼센트에 달하는 급속한 매출 성장을 기록해오고 있으며, 적극적인 마…(省略)
나이키 스타 marketing strategy事例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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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스포츠화를 비롯해 의류, 가방 등 스포츠 관련 용품을 판매하기 처음 했으며, 1989년에 삼나 스포츠라는 합작 형태로 기업 공개를 실시(자본금 24억 5천만원), 주식 상장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왔습니다.
한국 스포츠용품 시장의 성장과 그 잠재성을 높이 평가한 나이키 본사는 삼나 스포츠의 주식을 공개 매수했으며, 1994년 6월 ㈜나이키 스포츠로 새롭게 출발하게 됩니다. 그 후 1971년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에서 회사 이름을 고안해 내고, 스우시(swoosh) 로고를 도입하여 1972년 마침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나이키(NIKE)’를 출범시켰습니다.
10. 유명선수 기용이유
1.NIKE 설립
나이키의 공동 창립자인 빌 바우어만과 필 나이트는 선수들에게 고품질의 신발을 공급하고자 하는 goal(목표) 로 나이키의 전신인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 이하 BRS)를 1962년에 설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