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와 해운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3:44
본문
Download : FTA와 해운산업.hwp
Download : FTA와 해운산업.hwp( 17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물류]FTA와_해운산업
본 reference(자료)는 FTA와 해운산업에 대해 조사요약한 리포트입니다. 현재 한중 및 한일 항로는 선박투입의 과잉과 선사 간 과당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 한중일 FTA가 체결되면 중단기적인 관점에서 선복 수급여건의 改善(개선) 도 기대된다된다. 이 품목은 교역량은 증가하지만 증가율이 다른 품목의 mean or average(평균) 증가율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 역내 항로 해상물동량 증가
한중일 FTA가 발효되면 역내 항로 물동량은 약 3/1 증가하며 이는 역내 선박투입 및 항만시설 수요를 그만큼 증가시키는 效果를 나타낼 것이다.
3국간의 역내항로는 근거리 항로로서 원양항로에 비하여 중소형선이 상대적으로 경제성을 갖고 있다 주요 선사들은 선박의 대형화 경쟁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나 중소형선의 확보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된다.
설명
FTA와 해운산업
본 자료는 FTA와 해운산업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물류]FTA와_해운산업 , FTA와 해운산업경영경제레포트 ,
Ⅰ. FTA(Free Trade Agreement)의 定義(정의)
Ⅱ. 우리나라의 FTA실태
Ⅲ. 한중일 FTA 결성이 해운항만산업에 미치는 影響(영향) 및 대응戰略
가장 높은 교역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석탄,유류,가스,광물은 4,898만RT(RT: Revenue Ton; 운임적용톤)에서 5,269만RT로 371만RT 정도 증가하나 교역량 비중은 36.4%에서 31.8%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FTA로 인한 …(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