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과 글로벌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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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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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마케팅의 내용과 범위의 다양성
위 그림의 글로벌마케팅의 내용과 범위의 다양성에서 시장의 커버 범위와 통일내용의 양면에서 50% 이하의 크기를 갖은 유통경로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이 도표에서 대표되는 기업이 그 제품을 판매하는 각국 시장별로 제품설비를 갖고 있지 않다고 가정한다면, 그 기업이 여러 시장에서 공통된 마케팅 내용을 가지며 아마도 유사의 활동을 하고 있는 한 그 기업은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내의 한곳을 제품설비 간의 조정을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마케팅 내용이 공통되지 않는 곳에서는 유통경로가 공통으로 되어 있어 필요한 무엇인가의 변경은 그것이 상응하는 제품 및 또는 포장 면에서 변경을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글로벌 마케팅 전술은 그 기업 내의 직능부문, 예를 들면 연구개발, 제조 및 재무…(skip)




다국적기업과 글로벌marketing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다국적기업과 글로벌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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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예를 들면 마케팅의 한 요소는 그 내용과 시장커버 범위에서 100%통일되지 않더라도 글로벌화 되어 있다고 하겠다.다국적기업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다국적기업과 글로벌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국적기업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다국적기업과 글로벌마케팅 전술
목차
다국적기업과 글로벌 마케팅 전술
Ⅰ. 글로벌 마케팅의 이점
1. 비용 삭감
2. 제품과 program 유효성의 improvement(개선)
3. 고객 선호의 향상
4. 경쟁우위의 증대
Ⅱ. 글로벌 마케팅의 한계
다국적기업과 글로벌 마케팅 전술
다국적기업은 점점 글로벌 마케팅을 실행하여 성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네슬레는 모든 국가에서 많은 제품에 공통 브랜드를 사용하여 코카콜라와 광고 테마를 제록스와는 글로벌 라이선싱 정책을 그리고 델컴퓨터와는 직매전술을 채용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마케팅은 무엇이든 글로벌 베이스로 마케팅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프로세스 각각의 요소, 즉 제품 디자인, 제품브랜드 포지셔닝, 브랜드명, 포장, 가격설정, 광고 전술과 광고실시, 판매촉진과 마케팅경로는 표준화후보에는 들어가지만 표준화는 글로벌 마케팅 전술의 일부분이면서 표준화는 제품, 시장의 여러 조건, 시장발전의 여러 단계 및 다국적 기업경영자의 성격 등의 조합기업이 채용하거나 한다. 마케팅 프로세스 각각의 요소, 즉 제품 디자인, 제품브랜드 포지셔닝, 브랜드명, 포장, 가격설정, 광고 전술과 광고실시, 판매촉진과 마케팅경로는 표준화후보에는 들어가지만 표준화는 글로벌 마케팅 전술의 일부분이면서 표준화는 제품, 시장의 여러 조건, 시장발전의 여러 단계 및 다국적 기업...
다국적기업과 글로벌마케팅 전술
목차
다국적기업과 글로벌 마케팅 전술
Ⅰ. 글로벌 마케팅의 이점
1. 비용 삭감
2. 제품과 program 유효성의 improvement(개선)
3. 고객 선호의 향상
4. 경쟁우위의 증대
Ⅱ. 글로벌 마케팅의 한계
다국적기업과 글로벌 마케팅 전술
다국적기업은 점점 글로벌 마케팅을 실행하여 성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네슬레는 모든 국가에서 많은 제품에 공통 브랜드를 사용하여 코카콜라와 광고 테마를 제록스와는 글로벌 라이선싱 정책을 그리고 델컴퓨터와는 직매전술을 채용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마케팅은 무엇이든 글로벌 베이스로 마케팅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