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marketing book report] [marketing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08:47
본문
Download : 마케팅거장에게오늘을묻다-10월.hwp
그들은 12명 모두를 직접 만나 인터뷰했고, 이 책은 그것에 대한 결과물이다. 그들은 12명 모두를 직접 만나 인터뷰했고, 이 책은 그것에 대한 결과물이다. 이 책은 11명의 거장들의 인터뷰 형식으로 그들이 만든 마케팅의 歷史(역사)와 그들이 제시하는 신념에 마주향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아
잘만하면 기업의 未來(미래)를 창조해주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전문가의 길> <오늘날의 마케팅에 대한평가> <인생 철학> 세 파트를 따라 각기 다른 생각과 선택, 거장의 인생과 이론에 관해 풀어나간다. 거장에게 주어진 인터뷰 주제는 `학으로서의 삶`이었다. 비즈니스 전문작가인 로라 마주르와 루엘라 마일즈는 거장이 왜 다른 경제경영분야보다 논란의 여지가 많은 marketing 을 연구하며 人生(인생)을 바치게 되었는지, marketing 을 연구하는 동안 어떤 신념을 지녔는지, theory(이론)을 세운 배경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이 들었다.
순서
작가:루엘라 마일즈,로라 마주르/출판:비즈니스맵/[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에 대한 독후감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브랜드의 권위자 데이비드 아커, 포지셔닝의 선구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 현대마케팅 50년 사를 이끌어온 석학 12명의 인터뷰집을 통해 마케팅의 주요 흐름과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을 들어본다.
Download : 마케팅거장에게오늘을묻다-10월.hwp( 87 )
그러나 나는 곧 이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세상에 도움되는 방향을 모색하는 기업은 물론, goal(목표) 를 성취하고자 인간의 삶은 어떻게 진화해나가야 하는지 깨달음을 찾는 중요한 자료(資料)가 될 것이다. 그들은 <전문가의 길> <오늘날의 marketing 에 대한평가> <人生(인생) 철학> 세 파트를 따라 각기 다른 생각과 선택, 거장의 人生(인생)과 theory(이론)에 관해 풀어나간다.
이 책은 오늘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비즈니스 이슈, 한 인간으로서의 진화과정을 introduction한다. 한 권으로 12인의 이론을 총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삶의 궤적을 접함으로써 마케팅의 근본적인 문제들에 접근한다.
설명





이 책에서 만난 거장의 11강의를 듣기 전에 나는 여느 사람들처럼 마케팅이란 단순히 상품을 잘 팔기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경영,marketing book report] [marketing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나서
marketing 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브랜드의 권위자 데이비드 아커, 포지셔닝의 선구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 현대marketing 50년 사를 이끌어온 석학 12명의 인터뷰집을 통해 marketing 의 주요 흐름과 future 를 예측하는 방법을 들어본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다. 세상에 도움되는 방향을 모색하는 기업은 물론, 목표를 성취하고자 인간의 삶은 어떻게 진화해나가야 하는지 깨달음을 찾는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한 권으로 12인의 theory(이론)을 총체적으로 요약할 수 있으며, 삶의 궤적을 접함으로써 marketing 의 근본적인 문제들에 접근한다. 이 책은 오늘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비즈니스 이슈, 한 인간으로서의 진화과정을 소개한다. 거장에게 주어진 인터뷰 주제는 `학으로서의 삶`이었다. 이는 마케팅이 시장을 세분화하고, 아직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무엇인지를 파악해 새로운 문제해결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작가:루엘라 마일즈,로라 마주르/출판:비즈니스맵/[marketing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에 대한 book report
마케팅, 비즈니스, 필립 코틀러, 거장
지난 한달 동안 나는 변화에 움츠러든 나의 편협하고 짧은 생각이 고인 물처럼 썩지 않도록 좋은 강의를 듣는다는 기분으로 이 책을 읽었다.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 리우는 ‘필립코틀러’는 마케팅은 상품이 탄생하기 훨씬 이전부터 처음 되어 상품이 판매된 한참 까지도 계속된다고 말한다. 비즈니스 전문작가인 로라 마주르와 루엘라 마일즈는 거장이 왜 다른 경제경영분야보다 논란의 여지가 많은 마케팅을 연구하며 인생을 바치게 되었는지, 마케팅을 연구하는 동안 어떤 신념을 지녔는지, 이론을 세운 배경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