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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라빈스 경쟁우위요소과 marketing 4Pexample(사례)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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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1-06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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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베스킨라빈스 경쟁우위요소과 마케팅 4P사례 분석.hwp




배스킨라빈스는 몇 가지 사실에 기초하여 전체적인 커뮤니케이션 strategy을 새로 스타트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때문에 20대 여성이 주 소비자라고 자체 판단했던 것과는 달리 소비자 조사 결과 10대와 30대가 주로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더욱이 소비자가 고급 아이스크림을 찾는 것은 다양한 맛을 직접 ‘골라먹을’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다.
우선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소비자들이 제품 외적인 환경요소보다는 제품 자체의 속성을 중시한다는 特性(특성)을 보인다는 결과를 토대로 단순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점에만 착안했던 광고에서, 제품 자체가 주는 우수한 맛과 다양성이라는 제품력에 초점을 맞췄다. 이 조사결과에 덧붙여 타겟의 속성과 제품의 속성을 연결할 수 있는 재미와 가족성 요소를 찾았다. 그 결과가 배스킨라빈스의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컨셉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배스킨라빈스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배스킨라빈스가 국내에 들어올 당시 국내에서 고급 아이스크림이 전체 시장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은 미미했다. 배스킨라빈스가 마케팅에 성공한 것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는 마케팅 strategy을 활용했다는 데 있따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을 세분화(시장 세분화)하여 매장에서 직접 사고 먹는 (구매자이자 사용자인)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다이어트 코너”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하는 “어린이 코너”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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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라빈스 마케팅strategy.

`목차`

Ⅰ. 배스킨라빈스의 시장 환경
- STPstrategy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Ⅱ. 배스킨라빈스의 경쟁우위 요소
- SWOT analysis
(1)매력적인 세분시장과 경쟁적 포지션의 선점
1)도입기
2)성장초기
- 배스킨라빈스의 위기와 극복
① 광고 문구
② 매출액

(2) 전환비용
(3) 상품군의 전형성획득에 따르는 소비자들의 선호 형성

Ⅲ. 베스킨라빈스 마케팅믹스 4Pstrategy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Ⅰ. 배스킨라빈스의 시장 환경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배스킨라빈스는 198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이 전개되어 기본 정신인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것이다”를 기치로 1986년 8월 명동에 첫 점포를 오픈한 이후 2009년 현재 전국 840여개 매장을 운영, 부동의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따
배스킨...


베스킨라빈스 마케팅strategy.

`목차`

Ⅰ. 배스킨라빈스의 시장 환경
- STPstrategy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Ⅱ. 배스킨라빈스의 경쟁우위 요소
- SWOT analysis
(1)매력적인 세분시장과 경쟁적 포지션의 선점
1)도입기
2)성장초기
- 배스킨라빈스의 위기와 극복
① 광고 문구
② 매출액

(2) 전환비용
(3) 상품군의 전형성획득에 따르는 소비자들의 선호 형성

Ⅲ. 베스킨라빈스 마케팅믹스 4Pstrategy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Ⅰ. 배스킨라빈스의 시장 환경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배스킨라빈스는 198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이 전개되어 기본 정신인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것이다”를 기치로 1986년 8월 명동에 첫 점포를 오픈한 이후 2009년 현재 전국 840여개 매장을 운영, 부동의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따
배스킨라빈스는 시장 초기 소비자가 고품질의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을 접할 기회가 많길 원하는 것을 고객조사를 통해 알고는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매장을 모집하여 매장수를 늘리는 한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직영점을 배치시켰다. 그러므로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집중적 마케팅strategy이 필요하다.
이와 같이 1985년 타겟 마케팅의 관념이 없던 한국 시장에 소비자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소비자를 analysis하고 그에 맞는 strategy을 구축해 온 것이 오늘날 배스킨라빈스의 성공의 주요인이라 확신할 수 있따

- STPstrategy
Segmentation & Targeting : 배스킨라빈스는 집중적 마케팅strategy을 쓰고 있따 집중적 마케팅strategy이란 큰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을 추구하는 대신에, 하나 혹은 몇 개의 세분시장에서 보다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려고 하는 방법을 말한다. 배스킨라빈스는 1985년에 국내 시장에 들어와 10년이 흐를 때 까지 고급 아이스크림이라는 프리미엄 외에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어필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결국 배스킨라빈스는 국내에 들어온 지 10년이 지난 96년 본격적인 브…(skip) 랜드 리포지셔닝 strategy을 세웠다. 아이스크림 시장은 기업의 자원이 제한된 편이고, 상품이 다양해서 discrimination화의 여지가 많은 편이고, 제품이 성숙기로 접어들면 소비자의 욕구도 다양해지고 경쟁기업도 많아지는 편이다.
Positioning
① 포지셔닝의 단계: 포지셔닝의 단계는 가치위상정립, 상품개성정립, 혜택위상정립단계가 있따 배스킨라빈스는 특히 혜택위상정립단계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골라먹는 재미가 더 생긴다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을 부각시키는 광고를 하



베스킨라빈스 경쟁우위요소과 marketing 4Pexample(사례)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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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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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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