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instance),마케팅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6 16:42
본문
Download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이 사회적인 문제와 관련해서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켜 사회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이라 한다.
2. 사회적 marketing
유한킴벌리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현대백화점 - 고기생선채소를 담는 용기 친environment생분해성 소재로
교체
홈에버 ‘나눔상품’을 판매해 수익의 1%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에 기부
KT - IT 서포터즈는 IT의 사각지대를 후원
LG생활건강 -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 ‘빌려 쓰는 지구’ 출시
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marketing 활동 동향
르노삼성자동차 - 어린이교통안전캠페인
볼보자동차코리아 -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키즈marketing ’
☞베네통의 그린marketing 의 성공요인 선정 요인은
└`소비자와 기업 둘다의 만족을 균형감 있게 이룰 수…(skip)
설명
Download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21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instance),마케팅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순서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사회적마케팅 나이키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instance),마케팅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다.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이 기업 내 또는 기업 외의 집단에 대하여 지는 책임으로 크게 사회적 책임과 재해 책임으로 나뉜다.레포트/경영경제






조 이름 선정 이유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 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이다.
한편, 재해책임이란 기업이 그 활동으로 인하여 남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하는 책임을 말한다.
기업이 성장발전하여 사회적 影響(영향)력이 커지고 사회의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게 되면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해야 할 책임이 부과되는데, 이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한다. 제품 홍보보다는 소비자environment사회 등 따뜻하고 인간적인 면을 강조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marketing 기법이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