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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과거의 식민주의적 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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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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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적으로 표현해서 미 군정의(定義) 교육정책은 Japan의 제국주의적 또는 식민지 주의의 교육의 잔재를 완전히 일소하여 민주적인 민주적인 신생 독립국가의 건설에 기초가 되는 민주적인 교육제도의 확립에 부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볼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미 군정은 일제의 잔존세력을 소탕하고, 민중의 자치활동을 전개해야한다는 열망을 무시하고,“현존의 정치기구를 그대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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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8*15해방이후 통일된 자주적인 민주적 독립국가를 건설하려는 민족적 열망과 기대에 부응한 교육은 미 군정 당국의 남한에서라도 단독 政府(정부)를 수립하려는 정책과 일제의 잔재를 소탕하려는 의욕의 결여로 인하여 실천에 옮겨지지 못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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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과거의식민주의적교육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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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행정,레포트

국내 과거의 식민주의적 교육동향





레포트/법학행정

1)일제하의 교육
2) 미 군정하의 교육



2) 미 군정하의 교육
미 군정하의 교육정책은 훗날 신생 대한 민국의 교육의 방향 및 성격을 결정하는데 지대한 影響(영향)을 주었다는 점에서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 8*15해방 직후 남한에 진주한 미군 사령관 하지 중장은 다음과 같은 포고를 함으로서 정치경제면에 있어서 뿐만아니라 교육면에 있어서의 미 군정의(定義) 기본적인 성격을 암시해주고 있따 이러한 점령군의 성격을 보여준 포고는 국대안의 감행과 같은 교육정책에 간접적으로 관계하고 있다고 볼수 있을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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