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6 06:20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hwp
Dell의 프리미어페이지는 누리망 비즈니스의 성공事例(사례)로도…(To be continued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경영,경제,경영전략론,Dell,컴퓨터,성공적인,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경영전략론]%20%20Dell%20컴퓨터의%20성공적인%20경영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5D%20%20Dell%20%EC%BB%B4%ED%93%A8%ED%84%B0%EC%9D%98%20%EC%84%B1%EA%B3%B5%EC%A0%81%EC%9D%B8%20%EA%B2%BD%EC%98%81%EC%A0%84%EB%9E%B5_hwp_01.gif)
![[경영,경제][경영전략론]%20%20Dell%20컴퓨터의%20성공적인%20경영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5D%20%20Dell%20%EC%BB%B4%ED%93%A8%ED%84%B0%EC%9D%98%20%EC%84%B1%EA%B3%B5%EC%A0%81%EC%9D%B8%20%EA%B2%BD%EC%98%81%EC%A0%84%EB%9E%B5_hwp_02.gif)
![[경영,경제][경영전략론]%20%20Dell%20컴퓨터의%20성공적인%20경영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2%BD%EC%98%81%EC%A0%84%EB%9E%B5%EB%A1%A0%5D%20%20Dell%20%EC%BB%B4%ED%93%A8%ED%84%B0%EC%9D%98%20%EC%84%B1%EA%B3%B5%EC%A0%81%EC%9D%B8%20%EA%B2%BD%EC%98%81%EC%A0%84%EB%9E%B5_hwp_03.gif)
설명
Download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hwp( 85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 성공적인 경영전략
순서
[경영,경제][경영전략론]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다. 어쩌면 이러한 치 열한 경쟁environment이 오늘날의 Dell을 만드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된다
Dell사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새로운 사업전략(strategy)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였고, DellPlus, DellWare이라는 부가적인 서비스 패키지를 개발하는 등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전략(strategy)을 운영하였다.
그러나 Dell사 역시 지속적인 성장만 있던 것은 아니다. 오늘날 잘 알려진 Dell의 프리미어페이지 역시 Dell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하나의 운영전략(strategy)이다.
본 글에서는 CRM 차원에서 고객지원 전략(strategy)을 중심으로 성공事例(사례)를 다루었고, 현 상황에 서 기업이 CRM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하여 고려해야 할 점을 간단하게 서술하였다. Dell사는 1993년에 들면서 경영 이 악화되어 적자가 발생하였고, 경쟁사업자의 성장으로 고전을 하였다.
주제: Dell 컴퓨터의 성공적인 경영전략(strategy)에 대해 작성하시오.
Dell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역량은 판매자와 구매자의 직거래, 최종구매자에서 처음 되어 만들어진 주문(BTO)체계, 최종구매자에서 처음 되고 형성된 주문(CTO)체계, 대량, 진보되고 경험 있는 구매자들 - 거의 독점적인 대형 회사들, 지속적으로 가장 최근의 기술로 가능한 한 단시간 내 시장으로의 접근, 회사의 전체 제조와 물류체계에 흩어져 있는 자원의 최소화, 외부 파트너에의 높은 의존 - Intel과 Microsoft의 상부 제3운송 회사와 서비스 공급자와 하부 파트너들이다
Dell의 전략(strategy)적 성공은 세 가지 차원에서 說明(설명) 된다
첫째는 결과 적인 정보 기술의 활용
둘째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strategy)
셋째는 개인화된 고객지원 전략(strategy)이다. 예를 들면 1999년 미국 Fortune 지가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미국기업 4위에 들었고, MIT 경영대학에서 실시한 제 1회 전 자상거래 시상식에서 국제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오늘날 Dell사는 미국에서 성공적인 우량기업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