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instance),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3 14:06
본문
Download :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ppt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 ,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아마존유통전략 아마존마케팅전략 아마존위기사례 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instance),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
아마존의 유통전략(strategy)
전자상거래와 전통상거래의 비교
아마존 닷컴의 설립배경 및 introduction
아마존의 supply chain
아마존의 경쟁 상황
아마존의 위기 상황
아마존의 성공 요인
Contents
전자상거래와 전통상거래 비교
구 분
전자상거래
전통상거래
유통채널
기업 - 소비자
기업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
거래대상지역
전 세 계
일부 지역
거래시간
제한 없음
제한된 영업시간
고객수요파악
online으로 수시획득
정보 재입력 필요 없음
영업사원의 획득
정보 재입력 필요
marketing 활동
쌍방향 통신을 위한
1 대 1 쌍방향 marketing
구매자의 의사에 상관없는
일방적인 marketing
고객대응
수요를 신속포착 즉시 대응
수요포착 어렵고 대응에 지연
판매거점
가상공간
물리적 공간 필요
규 모
극히 제한적 수준
대부분을 차지
창 업 자 : 제프 베조스
설립시기: ‘94. 7월(판매개시 : ’95. 7월)
설립동기
’94. Internet을 사용인구의 2400% 증가
Internet으로 가장 팔기 쉬운 품목 5가지 선정
서적, CD, 비디오, 컴퓨터 H/W, S/W
설립 시 고려사항
시장의 규모
판매대상 품목의 가격수준
고객의 선택 폭이 넓은 품목
사업을 스타트할 지역 선정(시애틀)
주에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됨
첨단기술 관련 인력이 풍부함
주요 서적 유통상과의 근접성 용이
Amazon. com 설립 배경 및 introduction
Amazon. com 설립 배경 및 introduction
현 황
Amazon . com
업 종
B to C (기업과 개인간 전자상거래)
취 급 품 목
도서(470만종), 음반, 비디오, DVD, 컴퓨터게임,
생필품 전자제품 등등 다수
해 외 진 출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캐나다, china(중국)
종업원수(2012)
9500명
매출액(2012)
148,350 억원
영업이익(2012)
6,550 억원 (영업이…(투비컨티뉴드 )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instance),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아마존유통전략,아마존마케팅전략,아마존위기사례,전자상거래와전통상거래.ppt( 5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