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 primus1 | primus.co.kr report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 primus1

본문 바로가기

primu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11:29

본문




Download :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hwp






1) 준비단계 (해빙단계)
이 단계에서는 조직變化(변화)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저항력을 감소시켜 학습조직이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하는 단계이다.

2) 거시적 접근법
거시적 접근법은 조직구조자체를 학습조직으로 변환시키려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지식창출의 토대가 되는 기반요인과 내부요인 튼튼하게 구축함으로써 지식창출과정이 효능적으로 운영되도록 설계하는 방향이다.

2. 학습조직 구축단계

학습조직을 구축하는 단계는 크게 준비단계 (해빙단계), 실질적 變化(변화)단계 (變化(변화)단계), 체질화시켜주는 단계 (재동결단계)로 구분지어진다.

1) 미시적 접근법
미시적 접근법에서는 조직구성원들 학습능력 증대시킴으로써 조직차원의 학습 실현시키려는 접근 방식을 취한다. 따라서 주로 학습능력 증대와 관련 있는 각종 교육훈련 호로그램, 대화기법, 행동 학습기법 사용이 주를 이루게 된다 개인적 측면의 학습 능력 증대가 우선시되는 영역이다.
설명




순서

경영조직론상%20학습조직의%20구축방향과%20단계_hwp_01.gif 경영조직론상%20학습조직의%20구축방향과%20단계_hwp_02.gif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경영조직론상,학습조직,구축방향과,단계,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hwp( 43 )






레포트/사범교육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검토

1.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방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방향은 미시적 접근법과 거시적 접근법으로 두가지 방향이 있을 수 있으며, 어느 한 방향이 절대적이거나 더 중요하다고 일괄적으로 평가할 수는 없다. 다만 조직의 속성 에 맞추어 필요한 부분을 강조하여 접근하면 될 것이며, 이하에서는 이러한 두가지 접근법의 개요에 대하여 살펴본다.
이에서는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단, 점검하고, 개선점, 새롭게 시도할 점 등을 찾아 적절…(省略)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사범교육레포트 ,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 구축방향과 단계


경영조직론상 학습조직의 구축방향과 단계
다.

2) 실질적 變化(변화)단계 (變化(변화)단계)
실질적 變化(변화)단계에서는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만들고, 실제로 학습조직을 구축함으로써 전조직원 학습인화, 새로운 가치체계, 기업文化(문화) 재구축, 조직구조 재설계, 인프라스트럭쳐 및 시스템 구축 등을 이루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3) 체질화시켜주는 단계 (재동결단계)
재동결단계에서는 위의 2단계 활동들이 의도적 노력 없이도 자연스럽게 반복될 수 있도록 하는 단계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