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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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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1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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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애경의 생
찰화학 세제류, 샴푸류, 화장품류, 구강상품류 등과 같은 것이다. 이것은 상품믹스의 법이, 길이, 깊이로 나타내지만
결국은 상품의 매출, 수익성, 경쟁력을 분석한 후 새로운 상품의 추
가, 포지셔닝 전략(strategy)의 수립, 기존상품의 수정 또는 변경, 수익성 없는
상품의 철수 등 상품계열에 관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내린다.

5) 상품믹스의 깊이

상품계열 내의 상품이 갖는 가짓수(비트라는 상품의 종류, 즉 바르
는 비트, 액체 비트, 분말 비트 등)를 말한다.

2) 상품관리의 핵심

상품관리의 핵심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얼마나 많이 갖출 것인
가 하는 것이다.

2) 상품관리의 핵심

상품관리의 핵심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얼마나 많이 갖출 것인
가 하는 것이다.

2.…(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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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의사결정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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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상품믹스의 넓이

상품믹스의 넓이란 상품계열(merchandise line)이라고도 하며, 동
일한 성능, 동일한 고객층 ? 용도를 가지거나 동일한 가격대에 속하는
형식으로 서로 관련성이 있는 상품군을 말한다.상품의사결정
순서


설명



상품의사결정
목차

상품의사결정

Ⅰ.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2. 상품관리의 핵심
3. 상품믹스의 넓이
4. 상품믹스의 길이
5. 상품믹스의 깊이

Ⅱ. 상품 차별화

Ⅲ. 포괄적 상품槪念의 이해

1. 핵심 상품
2. 유형상품의 주요 구성요소

Ⅳ. 상품수명주기와 marketing 전략(strategy)

Ⅴ. 유통의사결정
상품의사결정

1.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상품믹스(product mix)란 소매기관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상품의 조합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기업은 하나의 사업으로
부터 처음 하여 기업성장에 따라 타사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
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따 이를 기업의 상
품구색이라고 한다.

4) 상품믹스의 길이

상품계열 내의 상품 수(세제류를 구성하는 상품, 즉 비트, 뉴브, 참
그린, 향포린스, 후레쉬 싱키 등)를 말한다. 이것은 상품믹...


상품의사결정




목차

* 상품의사결정

Ⅰ.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2. 상품관리의 핵심
3. 상품믹스의 넓이
4. 상품믹스의 길이
5. 상품믹스의 깊이

Ⅱ. 상품 차별화

Ⅲ. 포괄적 상품槪念의 이해

1. 핵심 상품
2. 유형상품의 주요 구성요소

Ⅳ. 상품수명주기와 marketing 전략(strategy)

Ⅴ. 유통의사결정
* 상품의사결정

1. 상품믹스와 현상품 라인

1) 기업의 상품믹스의 의의

상품믹스(product mix)란 소매기관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적절한 상품의 조합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기업은 하나의 사업으로
부터 처음 하여 기업성장에 따라 타사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
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을 개발 ? 판매하고 있따 이를 기업의 상
품구색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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