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리포트pp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17:08
본문
Download : 조직관리론 레포트ppt.pptx
-長點-
(1). 높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
팀제는 개인의 능력을 바탕으로 팀 단위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그 성과에 시너지효능를 높일 수 있다 팀제의 key point(핵심) 은 공동수행이다.
(3) 인력활용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다
팀 단위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각각의 구성원들에게 과잉의 할당과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개인은 능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일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이 부여되며 팀 단위로 책임감 있는 업무수행이 가능해져 책임경영체제의 기반이 조성된다
_SLIDE_5_
-단점-
팀 내 팀 간의 갈등현상이 야기된다
조직의 플랫화에 따라 승진기회는 줄어들게 되고, 기존의 전통적 계층조직의
서열체계가 파괴되는 경우에 팀 구성원 간의 갈등이 초래된다
(2) 팀 웍 발휘…(생략(省略))






순서
조직관리론 리포트ppt
설명
Download : 조직관리론 레포트ppt.pptx( 11 )
조직관리론 레포트ppt , 조직관리론 레포트ppt경영경제레포트 , 조직관리론 레포트ppt
조직관리론 리포트ppt
레포트/경영경제
조직관리론,레포트ppt,경영경제,레포트
다.
_SLIDE_1_
-팀 조직-
7조
_SLIDE_2_
목 차
팀 조직의 의의
팀 조직의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 조직의 구조와 형태
팀제에 적합한 여건
_SLIDE_3_
1. 팀 조직의 의의
팀 조직의 의의
팀 조직은 원래 공동 목표(goal)의 달성을 위하여 전문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소수의 구성원들로 이루어진 상시 또는 한시 조직 형태이다.
(2). 관리계층의 축소를 가져와 조직의 유연성을 제고한다. 이러한 계층은 명령일원화의 원칙과 적정 감독범위의 원리에 따라 다단계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팀 조직에서는 관료조직과 같이 관리, 통제, 부문이 비대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과잉 관리업무의 축소,중복업무의 통합, 업무영역의 조정 등이 원활해진다.
_SLIDE_4_
2. 팀 조직의 특징
팀 조직의 특징
전통적 조직은 세분화된 업무 단위들을 통합,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메커니즘으로서 계층을 활용한다.
팀 조직은 직위에 상관없이 공동목표(goal)의 달성에 요구되는 전문적 지식이나 업무경험이 많은 사람이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팀 스스로 설정한 목표(goal)달성을 위하여 공동책임 하에 목표(goal)를 수행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