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靑少年 중퇴에 대한 보고서 > primus2 | primus.co.kr report

靑少年 중퇴에 대한 보고서 > primus2

본문 바로가기

primu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靑少年 중퇴에 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1-14 09:14

본문




Download :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hwp





② 장래에 대한 계획이 없거나 부족하다.학교중퇴s ,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 목 차 -

1. 학교 중퇴
1) 학교중퇴의 개념(槪念) 및 property(특성)
2) 학교중퇴의 유형

2. 靑少年(청소년) 중퇴 상황

3. 학업중퇴(포기)를 說明(설명) 하는 theory
1) 좌절된 자아(Frustration self-esteem)theory
2) 참여(Participation) theory
3) 체계론
4) 낙인 theory

4. 학교중퇴의 요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관련 요인

5. 학교중퇴의 대처방안(方案)
1) 학교 중퇴 대처방안(方案)
2) program
3) 사후 program

6. 改善(개선) 방안(方案)

7. conclusion(결론)



1. 학교중퇴
1) 학교중퇴의 개념(槪念) 및 property(특성)

학교중퇴란 정규 학교에 다니던 학생이 비행, 질병, 가계곤란, 이민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도중에 학업을 중단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의 National Advisory Council에서 1975년에 발표한 한 연구 보고서…(省略) 에 의하면 학교를 그만두는 중퇴생들을 보면 다음과 같은 큰 특징을 보인다고 한다.





다.
③ 일반적으로 불우한 가정 출신이 많다.
靑少年중퇴의 現況(현황) 과 요인, 대처measure(방안) 에 관련되어 정리하였습니다.
① 학교에 부적응으로 학업성적이 부진하여 학업에 대한 동기와 열의가 미약한 경향을 보이며 학교를 결석하거나 지각하는 일이 많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학교중퇴s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_hwp_01_.gif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_hwp_02_.gif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_hwp_03_.gif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_hwp_04_.gif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_hwp_05_.gif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_hwp_06_.gif




설명

Download : 청소년 중퇴에 대한 보고서.hwp( 20 )



靑少年 중퇴에 대한 보고서
청소년중퇴의 현황과 요인, 대처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④ 비행 성향이 높다.
학교 중퇴는 자의로 인한 자퇴(권고퇴학도 포함), 타의로 인한 제적(명령퇴학)의 두 가지로 논의되고 있다아 자퇴와 제적은 본인의 의사에 따른 것인지, 아니면 학교에 의해 퇴학당한 것인가의 구분으로 이것은 자신이 다니던 학교나 동일한 수준의 학교로 복학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를 가진다. (교육법전1995)
즉, 재학 중에 자의나 타의로 인해 소정의(定義) 학교 교육 과정을 마치지 못하고 학교를 그만두는 것이며, 사회적으로 졸업자로 인정받지 못하는 일종의 사회 일탈 현상이다.
Total 19,80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