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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옵티머스(OPTIMUS)의 마케팅전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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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2-14 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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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be continued ) (6)옵티머스 2x. (7)옵티머스 Black. (8)옵티머스 Big. (9)옵티머스 3D. 엄청 크고 무거운 디자인으로 혹평을 받았다. 그 후 실제로 LG 옵티머스와 경쟁사 스마트 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를 알아보기 위해 ‘Uniqueness’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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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옵티머스(OPTIMUS)의 마케팅전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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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옵티머스Z. 옵티머스Q와 Z는 갤럭시S가 나올 때 출시되어 갤럭시S에 묻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였다. (10)옵티머스 Q2. (11)옵티머스 EX. 옵티머스 내 마지막 3G 제품이었다.
옵티머스 제품을 출시 순서대로 설명(說明)해 보자면 (1)옵티머스Q. 옵티머스Q는 옵티머스의 스타트이었으며 Q는 쿼티의 약자이다. (3)옵티머스 One. 옵티머스 원은 빅뱅이 선전했으며 스마트 폰 중에서 굉장히 저렴하게 출시된 제품이다. (14)옵티머스 LTE태그. 옵티머스 시리즈의 보급형 LTE 스마트 폰이다. (15)옵티머스 LTE2. 베가레이서2와 갤럭시 S3와 비슷한 시기에 나와 경쟁한 폰이다. 옵티머스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SWOT 分析(분석)을 통해 옵티머스가 가진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살펴 봤다. (4)옵티머스 Chic. 옵티머스 one과 같은 스펙에 디자인만 시크한 이미지를 담은 제품이다.
우리는 이러한 시장의 상황과 소비자들의 니즈 속에서, LG 옵티머스가 앞으로 주력해야 할 부분을 ‘LG 옵티머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으로 잡았다.


LG OPTIMUS

Ⅰ. 요약

Ⅱ. 도입 및 문제제기
(1)LG 옵티머스가 직면한 drawback(걸점)
(2)LG 옵티머스 marketing 의 drawback(걸점)

Ⅲ. 상황分析(분석)
1. LG 전자 자사 分析(분석)
1) LG 전자 기업introduce
2) LG 전자 스마트폰 : LG OPTIMUS
2. 국내 스마트폰 시장 상황 및 동향
1) 현재 스마트폰 시장
2) 스마트폰, 앞으로의 동향
3) 대세 패블릿 + 풀HD
3. LG 옵티머스 소비자 分析(분석)
1) 소비자의 제품 구매 이유
2) 소비자가 선호하는 스마트폰
3) 스마트폰을 통해 채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 /스마트폰 사용분야
4)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폰 디자인
4. 경쟁사 分析(분석)

Ⅳ. drawback(걸점) 및 기회요인(SWOT)

Ⅴ. marketing strategy
1. strategy
2. 目標(목표)
3. 타겟

Ⅵ. marketing 실행 계획안
1. Product
2. place
3. place+price
4. price
5. promotion ...




LG OPTIMUS

Ⅰ. 요약

Ⅱ. 도입 및 문제제기
(1)LG 옵티머스가 직면한 drawback(걸점)
(2)LG 옵티머스 marketing 의 drawback(걸점)

Ⅲ. 상황分析(분석)
1. LG 전자 자사 分析(분석)
1) LG 전자 기업introduce
2) LG 전자 스마트폰 : LG OPTIMUS
2. 국내 스마트폰 시장 상황 및 동향
1) 현재 스마트폰 시장
2) 스마트폰, 앞으로의 동향
3) 대세 패블릿 + 풀HD
3. LG 옵티머스 소비자 分析(분석)
1) 소비자의 제품 구매 이유
2) 소비자가 선호하는 스마트폰
3) 스마트폰을 통해 채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 /스마트폰 사용분야
4)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폰 디자인
4. 경쟁사 分析(분석)

Ⅳ. drawback(걸점) 및 기회요인(SWOT)

Ⅴ. marketing strategy
1. strategy
2. 目標(목표)
3. 타겟

Ⅵ. marketing 실행 계획안
1. Product
2. place
3. place+price
4. price
5. promotion

Ⅶ. Appendix

Ⅰ. 요약

‘LG 옵티머스’는 2012년, LG전자가 스마트폰 후발주자로서 마주하게 된 위협에 대항하여 ‘브랜드 통일’이라는 目標(목표) 아래 내어놓은 ‘LG 스마트폰 브랜드’이다. (17)옵티머스 뷰2. 옵티머스 뷰와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갤노트2와 비교할 만큼 훌륭한 폰이라는 소비자들의 평가가 있다아 이 외 최신으로 공개된 모델은 (20)옵티머스 L7 2 (21)옵티머스 L3 2 (22)옵티머스 L5 2 가 있다아
현재 우리나라의 스마트 폰 시장은 에버렛 로저스(Everett M. Rogers)가 ‘혁신의 확산(Diffusion of Innovation)’에서 주장한 혁신 수용단계에 따르면, ‘후기 수용자(Late Majority)’ 단계에 접어들어 있다아 이에 따라 2013년 스마트 폰 시장의 동향은 자잘한 편리함과 단순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기분을 잠시 환기시켜줄 제품이 주도적일 것이다. (5)옵티머스 mach. 옵티머스 마하는 초기불량이 많아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모델이다. (16)옵티머스G. 현재 엄청난 인기몰이중이며, 옵티머스G 이후로 ‘LG 옵티머스’는 점유율 시장을 바꾸어 놓았다. (12)옵티머스 LTE. (13)옵티머스 뷰. 디자인이 예뻤으며 갤럭시 노트에 대항하여 나온 폰이었다. ‘옵티머스 시리즈’ 를 출시하며 LG는 꾸준히 성장했으며 ‘옵티머스 G’ 제품출시 이후 시장에서 두드러지는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기 스타트했다. 또한 UX KOREA의 소비자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스마트 폰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단말기성능과 제조사의 아이덴티티를 중요시 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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