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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 의 작성과 활용, 프리젠테이션(프레젠테이션) 준비와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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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3-25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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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발표의 대체물이 아니라 보조물인 …(투비컨티뉴드 ) 것이다. 제트비행기나 컴퓨터 메모리칩과 같은 시각자료(data)들을 청중들에게 쉽게 제시할 수 있다

2. 시각디자인의 원리

시각자료(data)들은 제대로 디자인이 되었을 경우에만 그 결과 를 발휘한다. 즉, 시각자료(data)는 발표의 가장 중요한 요지를 보강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셋째, 복잡하거나 통계적 데이터를 제시하기 위하여 ...

프리젠테이션 자료(data)의 작성과 활용, 프리젠테이션(프레젠테이션) 준비와 실행
목차
Ⅰ. 프리젠테이션 자료(data)의 작성과 활용

1. 시각자료(data)의 작성
2. 시각디자인의 원리
3. 시각미디어매체의 활용

Ⅱ. 프리젠테이션의 준비와 실행

1. 프리젠테이션의 준비
1) 프리젠테이션의 기본준비와 원고작성
2) 준비작업
3) 프리젠테이션의 리허설
2. 질의와 응답
I. 프리젠테이션 자료(data)의 작성과 활용

1. 시각자료(data)의 작성

프리젠테이션을 결과 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시각자료(data)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청중들이 충분히 읽을 수 있는 크기로 작성하여야 한다.

3. 시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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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 시각자료(data)에 일관성이 있다면 읽기가 더욱 용이할 것이다. 그렇지 않을 경우 오히려 발표에 부정적 effect(영향) 을 미치고 발표자의 인상마저 나쁘게 된다 시각자료(data)를 활용하면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하여야 한다.
넷째, 다양한 유형을 활용하라. 디자인의 일관성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시각 자료(data)의 유형을 다양하게 하여 청중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 유지하는 것이다. 즉, 시각자료(data)는 발표의 가장 중요한 요지를 보강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셋째, 복잡하거나 통계적 데이터를 제시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다섯째, 자료(data)의 왜곡을 피하라. 반드시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여야 하며, 또한 제시된 정보가 기술적으로 정확하다고 할지라도 메시지를 왜곡시킬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경계해야 한다.

설명






순서

프리젠테이션 자료(data)의 작성과 활용, 프리젠테이션(프레젠테이션) 준비와 실행
목차
Ⅰ. 프리젠테이션 자료(data)의 작성과 활용

1. 시각자료(data)의 작성
2. 시각디자인의 원리
3. 시각미디어매체의 활용

Ⅱ. 프리젠테이션의 준비와 실행

1. 프리젠테이션의 준비
1) 프리젠테이션의 기본준비와 원고작성
2) 준비작업
3) 프리젠테이션의 리허설
2. 질의와 응답
I. 프리젠테이션 자료(data)의 작성과 활용

1. 시각자료(data)의 작성

프리젠테이션을 결과 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시각자료(data)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지나게 많은 활자체 등을 사용함으로써 시야를 어지럽게 하는 것도 금물이다. 일반적으로 시각자료(data)는 다음과 같은 결과 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첫째, 만화, 인용문, 주의를 끄는 통계, 혹은 다른 흥미를 돋우는 시각자료(data)는 즉각적으로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다
둘째, 중요한 아이디어를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시각자료(data)는 두 부서의 판매수입액과 같은 동일 시점의 데이터를 비교하거나 추세를 보여주기 위해서 사용될 수 있다
다섯째,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전시할 수 없는 품목들을 보여주기 위하여 시각자료(data)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발표하고 있는 부분을 예증하기 위해서 주요 단어, 도표, 그림 등을 활용해야 한다. 발표의 내용을 전부 시각자료(data)에 포함을 시킨다면 청중은 발표내용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고 시각자료(data)만 바라볼 것이다. 일반적으로 시각자료(data)는 다음과 같은 결과 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첫째, 만화, 인용문, 주의를 끄는 통계, 혹은 다른 흥미를 돋우는 시각자료(data)는 즉각적으로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다
둘째, 중요한 아이디어를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발표자들은 복잡한 定義(정의) 들이나 다량의 데이터를 이해하기 쉬운 시각자료(data)로 변형시킴으로써 데이터를 무책임하게 제시하는 경향을 피할 수 있다
넷째,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시각자료(data)를 사용하는 것이다. 일관성은 형식, 단어선택, 활자체, 색채, 배열, 배경 및 기타 디자인적 요소 등에 적용된다 이렇게 시각자료(data)에 일관성을 줌으로써 발표자의 메시지에 청중은 더욱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첫째, 시각자료(data)로 이야기 전체를 말하지 말라. 시각자료(data)는 단지 자료(data)일 뿐이다. 예를 들어, 원그래프나 막대그래프, 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각자료(data)를 만들 때 발표자의 메시지가 죽지 않도록 구성요소들의 수를 최소화하여야 한다.
셋째, 읽기 쉽게 만들라. 발표자들이 범하는 가장 일반적인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원문이 너무 작기 때문에 읽을 수 없는 시각자료(data)를 만드는 것이다.
둘째, 간단히 하라. 발표자는 자신이 준비한 시각자료(data)에 청중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시각자료(data)를 간단히 할 필요가 있다 시각자료(data) 당단 하나의 주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라. 더 많은 세부사항을 제공하고자 한다면 발표 후에 배포할 인쇄물에 그것을 포함시켜야 한다. 분명하고 복잡하지 않은 발표가 낮선 것들을 잔뜩 제시하는 것보다 더 전문적인 발표인 것이다. 다양한 유형의 그래프 활용, 비디오클립(video clip) 등이 시각적으로 혼합된 형식은 연속적인 선 그래프 같은 것 보다 지루함을 없애고 관심을 유지시킬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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