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APPLE의 IPOD analysis 및 marketing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3 20:04
본문
Download : APPLE의 IPOD 분석.pdf
웹서비스 강국인 한국에서 외면 받는 아이튠즈의 강요
- 기술적인 완성도가 높아 고객의 요구는 기술보다는 가격에 치중
2. Analysis
5.1 Reference
- 삼성, 레인콤, 코원 등 국내 기업이 시장 주도
2.2 위상 分析
.
* 기존 전략(戰略) 의 改善 및 새로운 전략(戰略) 방향 제시
.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한국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함
- A/S, 웹 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 품질 改善
1.4 Schedule
2. 부적절한 A/S 방식
MIN-MIN 전략(戰略)
2. 위상 分析
3.3 기존 전략(戰略) 의 문제점
- 시장 성장 둔화 및 컨버젼스 제품 출시에 대응 해 시장 역영 확장
1. 홍보 부족
.
- 다양한 기능 및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한 신제품 개발
이제는 단순 mp3 player를 넘어 문화코드로 급 부상하며 2008년 현재, 세계 mp3 player시장을 독식하며 성공한 apple의 i-POD의 analysis 및 marketing strategy을 아이팟 analysis(SWOTanalysis, 위상analysis, 분포analysis, 동태analysis), 현재 시장 상황, 기존 strategy의 drawback(걸점), 제안을 기본 토대로 analysis.
5. Appendix
내장 배터리 방식에 대한 불만 고조, 변함없는 디자인에 대한 외면
2.3 분포 分析
1.3 프로젝트 진행 방향
- 현재 국내 MP3 플레이어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진입
.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1.2 APPLE Inc. & iPOD
- 경쟁사와의 비교 평가를 통해 改善점 도출
[marketing ] APPLE의 IPOD analysis 및 marketing strategy
외부 環境 分析 (시장요인)
4. 기술 수준의 한계
.
3.2 아이팟의 위치
.
APPLE, IPOD, 마케팅전략, MP3, SWOT분석
이제는 단순 mp3 player를 넘어 문화코드로 급 부상하며 2008년 현재, 세계 mp3 player시장을 독식하며 성공한 apple의 i-POD의 분석 및 마케팅전략을 아이팟 분석(SWOT분석, 위상분석, 분포분석, 동태분석), 현재 시장 상황, 기존 전략의 문제점, 제안을 기본 토대로 분석. * 설문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3. 분포 分析
.
* 전략(戰略) 방향 제시
4. 동태 分析
4. Suggestion
- 아이팟의 가세와 저가 전략(戰略) 등으로 국내 시장 더욱 가열
2.1 SWOT 分析
1.1 why iPOD?





- 수명 주기상의 시장 위치 파악과 향후 전략(戰略)
1. SWOT 分析
5.2 설문지
3.3 기존 전략(戰略) 의 문제점
2.4 동태 分析
3.1 현재 시장 상황
- 배터리 용량 및 소모 문제 등의 기술 요인에 대한 투자 및 改善
유상 A/S 팩 판매에 대한 불만, 국내 공장 부재로 수리의 어려움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소기업 중심이었던 시장이 대기업 중심으로 변화
- 2004년 이후 MP3 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으며 성숙기로 진입하였음
- 아이팟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 도출
Download : APPLE의 IPOD 분석.pdf( 92 )
- 수준 높은 국내 서비스 이상의 고급화, 맞춤화 된 서비스 제공
.
홍보 부족으로 높은 브랜드 매력의 이점을 살리지 못함
.
.
- 국내 저가 전략(戰略) 에 대응하여 저가의 고급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설명
3. Synthesis
- 시장 주도 세력인 국내 기업 간의 틈새 시장 공략 및 기업간의 연계 모색
- 시장 내에서의 아이팟의 위치 파악
2.1 SWOT 分析
- 디지털 음반 시장은 꾸준히 성장
순서
- 국내에서의 낮은 인지도 改善을 위한 대대적 홍보, 마케팅 실시
3. 웹서비스의 수준 미달
1.3 프로젝트 진행 방향
.
방향 모색
* 설문조사를 통한 marketing strategy 방향 도출.
1. Introduction
5. 단순한 기능 제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