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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戰略)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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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6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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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합병을 통해 키운 15개의 국제적인 주력 브랜드는 로레알 매출의 92%를 담당하고 있따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strategy) 비교’

















서 론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變化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제품의 연구, 개발제조, 수입, 판매하는 산업으로 definition 될 수 있따 이는 전통적인 내수 지향적 산업으로 여겨져 왔고, 각 나라의 화장에 대한 文化(culture) 적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현지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는 전형적인 Multinational 산업이다. 그리고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China) 시장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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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 후 비오템, 즈메이파리, 비 쉬 등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합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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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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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목차
서 론

본 론
Ⅰ. 로레알의 국제경영전략(strategy)
Ⅱ. 아모레퍼시픽의 국제경영전략(strategy)
Ⅲ.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이 나아가야 할 방향

결 론

본문내용
Ⅰ. 로레알의 국제경영전략(strategy)
로레알의 기원은 소르본 대학 출신의 화학 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레르(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염색제(염모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였다. 또한 전체 매출액 중 85% 이상을 해외부문이 차지함으로써 비로소 명실상부한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74년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 `네슬레 사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공동 지주회사인 `게스파랄 사를 설립하여 안정적인 자금 공급원을 확보하였으며, 오웬 존스 회장 취임 후 10여 년 동안 그룹 매출은 2배 이상 늘어나 미국 P&G 나 네덜란드 유니레버 등의 경쟁사를 물리치고 세계화장품 업계 1위 자리에 입성하였다. 53년에는 현재의 `로레알로 회사 이름을 바꾸고 65년에는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하였다. 1983년 이후 개방화되기 스타트한 화장품 산업계는 1986년에는 전 품목의 수입자유화가 허용되면서 1990년에는 1,582만 달러, 2007년 시장규모는 1,421억7,700만 달러에 이르고 있따
블루프린트 기업으로서 로레알 그룹은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17개의 대표 브랜드(랑콤, 비오템, 로레알 파리, 헬레나 루빈스타인 등)의 매출액이 그룹 총 매출액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따 전 세계에 42개의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1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에서 총 매출액의 86%를 얻는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으로서 선두를 지키고 있따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해외진출에 걸음마를 뗀 기업으로 태평양의 화장품ㆍ생활용품ㆍ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전신: 1945년 9월 5일 창립된 ㈜태평양).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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