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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感想文] [영화 感想文] 설국열차 영화 感想文 - 교육사회학 관점으로 본 설국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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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6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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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교육사회학은 무엇일까 교육사회학이란 교육에 사회학을 가미시킨 학문으로서 교육을 사회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아이들은 추위를 이겨내 나갈 생각은 하지 못하고 밖의 추위를 죽음과 동일하게 인식하여 좁은 사고만을 할 수 밖에 없도록 교육된 것이다.
우선, 정치적 이념이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설국열차에도 교육과 관련한 장면들이 곳곳에 등장하는데 이를 위에서 말한 사회학적인 측면에서 살펴볼 것이다.
나는 설국열차라는 영화를 교육사회학적 측면에서 보고자 하였다. 교육의 歷史(역사)에서 이러한 모습은 종종 있어왔다. 교육사회학적 측면에서 볼 때 이러한 모습은 왠지 낯설지 않은 모습이다. 그 동안 설국열차를 뒤집기 위한 시도들이 몇 번 있어왔지만, 이를 반란으로 규정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교육을 아이들은 받아왔다. 그 기차 안에서 사람들은 계급에 따라 대우를 다르게 받는데, 비인간적인 대우에 참지 못한 마지막 칸의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그 과定義(정이) 여러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설국열차에도 교육과 관련한 장면들이 곳곳에 등장하는데 이를 위에서 말한 사회학적인 측면에서 살펴볼 것이다. 온 세상이 얼어붙은 후, 윌포드가 만든 자가발전 기차에 있는 사람들만이 마지막 인류이다. 영화 설국열차에서는 교육을 받는 아이들이 등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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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국열차 영화 감상문(report)
교육사회학 관점으로 본 설국열차


설국열차의 배경은 2031년으로 인류가 지구온난화의 위험으로 CW7이라는 물질을 살포한 후 전 세계가 얼어붙은 세계가 된 후의 이야기이다.
우선, 정치적 이념이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나치의 사상교육, 현재 북한의 김일성 우상교육, 日本 의 일제강점기 시대의 교육 등이 있따 이러한 교육은 사회적인 요소로써 정치적 사상이 교육에 담긴 잘못된 형태의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설국열차…(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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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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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영화에서 아이들은 기차를 만든 윌포드를 위인으로 생각하고 밖의 얼음(죽음과 동일시 되는)으로부터 자신들을 지켜주는 ‘신성한 엔진(sacred engine)’ 을 섬기며 계속해서 “윌포드! 윌포드!” 라고 외친다. 영화 설국열차에서는 교육을 받는 아이들이 등장한다. 그 기차 안에서 사람들은 계급에 따라 대우를 다르게 받는데, 비인간적인 대우에 참지 못한 마지막 칸의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그 과定義(정이) 여러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온 세상이 얼어붙은 후, 윌포드가 만든 자가발전 기차에 있는 사람들만이 마지막 인류이다.

[회사 이름 입력]
설국열차 영화 감상문(report)
교육사회학 관점으로 본 설국열차


설국열차의 배경은 2031년으로 인류가 지구온난화의 위험으로 CW7이라는 물질을 살포한 후 전 세계가 얼어붙은 세계가 된 후의 이야기이다. 우선, 교육사회학은 무엇일까 교육사회학이란 교육에 사회학을 가미시킨 학문으로서 교육을 사회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심지어 歷史(역사)교육 또한 왜곡되어 교육받는다. 아이들은 세뇌교육을 받은 것이다.
나는 설국열차라는 영화를 교육사회학적 측면에서 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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