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효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4 17:03
본문
Download : 감성마케팅.ppt
중성화가 심해짐.
2.감성marketing
[물음②: 감성 marketing 에 집중하는 이유?]
1.연구 목적
[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효능에 대하여
1.현재의 위치
-marketing 에 심리학
2.연구 방향
결론
주체적 소비자
-인간의 오 감각에 기초
감성의 시대를 맞아 제품의 디자인 중요성 부각
5.촉각 marketing
어떻게 활용될까?
(1)종류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효과(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2.청각-음악(음향 marketing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시각적 정보 외에 청각적 정보, 촉각적 정보가 제품에 응용,alteration(변화)
(쉬운 이해 파악을 도모)
아기 기저귀의 뽀송 뽀송함(촉각정보)
高/低 관여 제품 범주의 혼합 시장, 매체의 alteration(변화) 혼잡도
1.연구 목적
3.후각marketing
구체화
1.시사
현재의 위치(1)
맛있는 과일의 사각사각 소리(청각정보)
서론
(2)구체화
(3)기타
본론
순서
(정이,배경,예시)
Download : 감성마케팅.ppt( 90 )
4.미각 marketing





설득에 민감한 반응
2.연구 방향
-시사점제시
-학술적으로 감성marketing 바라보기
-감성marketing 장-단점
-실패 사례(instance)-
-주체적인 소비자로서 바른 파악과 시각
비인지적 반응(외부 단서,감정적 단서 영향)
우리의 초점은?
설명
(시각, 청각,후각, 미각, 촉각)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효능(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현재의 위치(2)
[물음①: 왜 marketing 에 심리학이 활용되고 있는가? ]
-감성의 시대, 감성에 호소!-
Agenda-setting 의제설정
감성마케팅, 컬러마케팅, 후각마케팅, 촉각마케팅, 미각마케팅
1.시각-컬러 marketing
-정이와 사례(instance) 함께 제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