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효능에 대하여 > primus2 | primus.co.kr report

[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효능에 대하여 > primus2

본문 바로가기

primu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효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4 17:03

본문




Download : 감성마케팅.ppt





중성화가 심해짐.
2.감성marketing
[물음②: 감성 marketing 에 집중하는 이유?]
1.연구 목적
[경영] 감성마케팅(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에 사용되는 심리학적 효능에 대하여
1.현재의 위치
-marketing 에 심리학

2.연구 방향
결론

주체적 소비자
-인간의 오 감각에 기초
감성의 시대를 맞아 제품의 디자인 중요성 부각


5.촉각 marketing
어떻게 활용될까?
(1)종류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효과(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2.청각-음악(음향 marketing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시각적 정보 외에 청각적 정보, 촉각적 정보가 제품에 응용,alteration(변화)
(쉬운 이해 파악을 도모)

아기 기저귀의 뽀송 뽀송함(촉각정보)
高/低 관여 제품 범주의 혼합 시장, 매체의 alteration(변화) 혼잡도
1.연구 목적

3.후각marketing


구체화
1.시사

현재의 위치(1)
맛있는 과일의 사각사각 소리(청각정보)
서론


(2)구체화
(3)기타
본론

순서
(정이,배경,예시)

Download : 감성마케팅.ppt( 90 )


4.미각 marketing

감성마케팅-6485_01_.gif 감성마케팅-6485_02_.gif 감성마케팅-6485_03_.gif 감성마케팅-6485_04_.gif 감성마케팅-6485_05_.gif


설득에 민감한 반응

2.연구 방향
-시사점제시

-학술적으로 감성marketing 바라보기
-감성marketing 장-단점
-실패 사례(instance)-




-주체적인 소비자로서 바른 파악과 시각
비인지적 반응(외부 단서,감정적 단서 영향)
우리의 초점은?
설명



(시각, 청각,후각, 미각, 촉각)
마케팅에 사용되는 각종 심리학적 효능(감성마케팅: 컬러,후각, 미각, 촉각, 음향마케팅)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현재의 위치(2)
[물음①: 왜 marketing 에 심리학이 활용되고 있는가? ]


-감성의 시대, 감성에 호소!-

Agenda-setting 의제설정

감성마케팅, 컬러마케팅, 후각마케팅, 촉각마케팅, 미각마케팅






1.시각-컬러 marketing



-정이와 사례(instance) 함께 제시
다.
Total 19,80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