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環境分析,기업의내부능력分析,닌텐도내부環境分析,LG전자내부環境分析,애플내부環境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7 18:53
본문
Download :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pptx
순서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내부환경 기업의내부능력 닌텐도내부환경 LG전자내부환경 애플내부환경
_SLIDE_1_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_SLIDE_2_
事例(사례) 2 - 애플
事例(사례) 1 LG전자
책事例(사례) - 닌텐도
제2절. 기업의 내부능력 analysis
제1절.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목 차
_SLIDE_3_
제1절.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1.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의 의의
기업의 내부보유자원 analysis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의 중요성
- 知彼知己 白戰不殆(손자병법 모공편)
_SLIDE_4_
2. SWOTanalysis
Ex) 삼성전자 SWOTanalysis
SWOTanalysis과 그 예
_SLIDE_5_
SWOT 매트릭스
_SLIDE_6_
제2절. 기업의 내부능력 analysis
1. 기능별 analysis
_SLIDE_7_
2. 가치사슬 analysis
본원적활동
지원
활동
_SLIDE_8_
MBC방송국의 가치사슬구조
_SLIDE_9_
2.1 가치사슬의 연계
가치를 창조하는 동시에 시간과 자본비용을 수반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지불할 가격에 비해 이러한 가치창조활동들이 효율적일수록
비용은 줄어들고 이윤 혹은 마진(margin)은 높아지게 된다된다.
① 가치사슬과 범위의 경제에 의한 시너지 效果(효과)
② 가치사슬과 기능적 analysis의 비교
가치사슬과 이윤
_SLIDE_10_
가치사슬의 구조를 analysis하는 것은
경쟁자의 가치사슬과 비교를 통하여 강 약점을 도출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사의 경쟁strategy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치사슬과 경쟁자analysis
_SLIDE_11_
닌텐도는 100년을 넘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들었던 기업
95년 이래 소니가 시장주도권 → 06년 11월 Wii 출시 후 업계 1위 탈환
Wii, DS 매출 →연 매출 1조엔 대를 돌파, 영업이익 4,827억엔 기록
닌텐도는 항상 새롭고 독창적인 비디오 게임을 만듦
또한 ‘슈퍼마리오’로 전 세계에 닌텐도 브랜드를 확립
- 닌텐도는 자신들의 기술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
-게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으로
바꾸어 버린 것이 닌텐도…(투비컨티뉴드 )
설명
내부環境分析,기업의내부능력分析,닌텐도내부環境分析,LG전자내부環境分析,애플내부環境分析
내부環境分析,기업의내부능력分析,닌텐도내부環境分析,LG전자내부環境分析,애플내부環境分析
내부환경,기업의내부능력,닌텐도내부환경,LG전자내부환경,애플내부환경,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내부환경분석,기업의내부능력분석,닌텐도내부환경분석,LG전자내부환경분석,애플내부환경분석.pptx( 83 )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