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발달theory ] 생물학적, 정신analysis,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09:54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의 발달이론] 생물학적, 정신분석,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이론.hwp
인간발달은 신체적 ? 성
적 ? 인지적 ?사회적 등 다양한 방면에서 광범위하게 일어나는데, 특히 아동기
와 youth기의 발달은 다른 어떤 시기보다 뚜렷하게 나타난다. 흔히 youth기는 신체적, 성
적으로 성장하면서 장차 성인으로서의 역할을 학습하는 결정적 시기로 인식 되고
있따
1. 생물학적 theory(이론)
엄격한 의미의 생물학적인 관점에서 본 youth기는 아동의 신체적 ? 성적인 주
요 變化(변화)가 일어나서 성숙하게 되는 기간을 의미한다. 발달의 속도와 밀접하게 관련되는 쟁점은 발달의 결정적 시기가존
계하는가 하는 점이다. 이러한
變化(변화)들 중에서 어떤 것은 특정시기에 매우 빠르게 일어나며, 다른 시기에는 느리
게 일어난다. 따라서 생물학적인 관점에
서 youth을 다를 때에는 신체적이고 성적인 성숙을 위하여 아동의 신체에 어떠
한 變化(변화)가, 무엇 때문에 일어나며, 또 그 결과는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대체로 아동의 신체적 ? 성적인 성숙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하여 발생한다고 보며, youth의 성장과 행태는 내적인 성숙 요인에 의하…(생략(省略))
다.[청소년기의,발달이론],생물학적,정신분석,심리사회적,인지발달,학습,인본주의,생태학적이론,사범교육,레포트
![[청소년기의%20발달이론]%20생물학적,%20정신분석,%20심리사회적,%20인지발달,%20학습,%20인본주의,%20생태학적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5D%20%EC%83%9D%EB%AC%BC%ED%95%99%EC%A0%81,%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20%EC%9D%B8%EC%A7%80%EB%B0%9C%EB%8B%AC,%20%ED%95%99%EC%8A%B5,%20%EC%9D%B8%EB%B3%B8%EC%A3%BC%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EC%9D%B4%EB%A1%A0_hwp_01.gif)
![[청소년기의%20발달이론]%20생물학적,%20정신분석,%20심리사회적,%20인지발달,%20학습,%20인본주의,%20생태학적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5D%20%EC%83%9D%EB%AC%BC%ED%95%99%EC%A0%81,%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20%EC%9D%B8%EC%A7%80%EB%B0%9C%EB%8B%AC,%20%ED%95%99%EC%8A%B5,%20%EC%9D%B8%EB%B3%B8%EC%A3%BC%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EC%9D%B4%EB%A1%A0_hwp_02.gif)
![[청소년기의%20발달이론]%20생물학적,%20정신분석,%20심리사회적,%20인지발달,%20학습,%20인본주의,%20생태학적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5D%20%EC%83%9D%EB%AC%BC%ED%95%99%EC%A0%81,%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20%EC%9D%B8%EC%A7%80%EB%B0%9C%EB%8B%AC,%20%ED%95%99%EC%8A%B5,%20%EC%9D%B8%EB%B3%B8%EC%A3%BC%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EC%9D%B4%EB%A1%A0_hwp_03.gif)
![[청소년기의%20발달이론]%20생물학적,%20정신분석,%20심리사회적,%20인지발달,%20학습,%20인본주의,%20생태학적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5D%20%EC%83%9D%EB%AC%BC%ED%95%99%EC%A0%81,%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20%EC%9D%B8%EC%A7%80%EB%B0%9C%EB%8B%AC,%20%ED%95%99%EC%8A%B5,%20%EC%9D%B8%EB%B3%B8%EC%A3%BC%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EC%9D%B4%EB%A1%A0_hwp_04.gif)
![[청소년기의%20발달이론]%20생물학적,%20정신분석,%20심리사회적,%20인지발달,%20학습,%20인본주의,%20생태학적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5D%20%EC%83%9D%EB%AC%BC%ED%95%99%EC%A0%81,%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20%EC%9D%B8%EC%A7%80%EB%B0%9C%EB%8B%AC,%20%ED%95%99%EC%8A%B5,%20%EC%9D%B8%EB%B3%B8%EC%A3%BC%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EC%9D%B4%EB%A1%A0_hwp_05.gif)
![[청소년기의%20발달이론]%20생물학적,%20정신분석,%20심리사회적,%20인지발달,%20학습,%20인본주의,%20생태학적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5D%20%EC%83%9D%EB%AC%BC%ED%95%99%EC%A0%81,%20%EC%A0%95%EC%8B%A0%EB%B6%84%EC%84%9D,%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20%EC%9D%B8%EC%A7%80%EB%B0%9C%EB%8B%AC,%20%ED%95%99%EC%8A%B5,%20%EC%9D%B8%EB%B3%B8%EC%A3%BC%EC%9D%98,%20%EC%83%9D%ED%83%9C%ED%95%99%EC%A0%81%EC%9D%B4%EB%A1%A0_hwp_06.gif)
설명
[청소년기의 발달theory ] 생물학적, 정신analysis,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theory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청소년기의 발달이론] 생물학적, 정신분석,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이론.hwp( 76 )
[청소년기의 발달theory ] 생물학적, 정신analysis,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theory
[청소년기의 발달이론] 생물학적, 정신분석,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이론 , [청소년기의 발달이론] 생물학적, 정신분석,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청소년기의 발달이론] 생물학적 정신분석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이론
[youth기의 발달theory(이론)] 생물학적, 정신分析(분석), 심리사회적, 인지발달, 학습, 인본주의, 생태학적theory(이론)
목차
*youth기의 발달theory(이론)
1. 생물학적 theory(이론)
1) 스탠리 홀
2) 게셀
2. 정신分析(분석)theory(이론)
1) 프로이드
2) 안나 프로이드
3. 심리사회적 theory(이론)
1) 설리반
2) 에릭슨
4. 인지발달theory(이론)
1) 피아제
2) 콜버그
5. 학습theory(이론)
1) 스키너
2) 반두라
6. 인본주의 theory(이론)
1) 로저스
2) 매슬로우
7. 생태학적 theory(이론)
1) 브론펜브래너
2) 엘더
*Reference List
*youth기의 발달theory(이론)
인간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는 과정이다. 결정적 시기라 함은 유기체를 둘러싼 내적 외적 사건들이
발달에 최대의 영향을 미치는 짧은 기간을 말한다.
모든 발달theory(이론)들의 공통적인 견해는 발달은 연속적인 變化(변화)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