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theory ,事例(사례)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7:04본문
Download :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이론,사례연구.hwp
Ⅱ. 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槪念 및 배경
상황학습 理論(이론)은 수업을 실제 생활의 경험과 연결시키고 유의미한 맥락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을 촉진시키려는 접근 방법으로, 학생들이 지식과 기능을 그것이 실제로 사용되는 맥락…(省略)






레포트/기타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이론,사례연구 ,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이론,사례연구기타레포트 , 교수합습 상황학습 상황학습모형 상황학습이론 사례
설명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theory ,事例(사례)연구
다. 결국, 상황과 분리된 추상적이고 단편적인 지식이나 槪念 등은 단지 비활성화된 지식만을 초래할 뿐이다. 아울러 그 지식이 사용되는 맥락 또는 상황 그 자체도 학습자가 배워야 하는 지식의 일부라고 주장한다(Brown et al., 1989).
상황학습理論(이론)이 가장 강조하는 바는 지식이 사용되는 실제 상황과 함께 학습되어야만 학습자의 실제 생활에 전이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인간의 사고는 그 사고가 발생하는 맥락에 의해 제한되므로, 맥락에서 벗어난 탈맥락적 지식은 그 추상성으로 인해 실생활의 문제 상황에 적용하기 어렵고, 또한 지식 그 자체의 의미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상황학습 理論(이론)에서는 지식이 실제 사용되는 맥락과 분리될 경우 efficacy적이지 못하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모든 지식은 그 지식이 사용되는 맥락 안에서 가르쳐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순서
Download :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이론,사례연구.hwp( 45 )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theory ,事例(사례)연구
교수합습,상황학습,상황학습모형,상황학습이론,사례,기타,레포트
교수설계理論(이론)
-상황학습理論(이론)-
목차
Ⅰ. 서론
Ⅱ. 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槪念 및 배경
Ⅲ. 상황학습의 설계 원리
Ⅳ.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단계
Ⅴ. 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모형
Ⅵ. 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적용 instance(사례)
Ⅶ. 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주의점
Ⅷ. 상황학습理論(이론)(상황학습모형)의 평가
Ⅸ. 結論
Ⅹ. 교수설계理論(이론) 요약
Ⅰ. 서론
일반적으로, 지식의 추상성과 보편타당성을 강조하는 관점에서는 어떤 특정 상황에 결부된 구체적인 맥락은 가능한 배제하고 모든 상황에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特性만을 추출하고자 노력한다. 그러나 이와 같이 구체적인 맥락을 배제한 채 이루어진 지식 그 자체는 이미 그 어떤 특정 상황에도 완전히 적합할 수 없는 한계를 지닐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