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6 06:19
본문
Download : 음악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그러므로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통하여 심미적 안목을 기르도록 하고, 음악적 정서를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하려 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하여 창의적인…(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다.
따라서 본 수업을 통하여 국악 동요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하여 그동안 형성해온 기본적인 음악 관념에 대해 확실히 인지하는 동시에 좀 더 심화된 수준의 내용을 학습하고 습득한 음악 관념을 다양한 음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본 학급 아동들은 음악에 대한 흥미도가 높고,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나 국악 동요에 대한 선호도 면에서는 비교적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음악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24 )
초등음악5학년13[1].아침
설명
순서
음악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초등음악5학년13[1].아침 , 음악과 교수 학습 과정안사범교육레포트 ,
음악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음악과 교수 학습 과정안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우리 사회는 급속한 도시화, 산업화를 거치며 the twenty-first century의 정보화 사회에 이르게 되었다.
2. 학생관
Piaget의 인지 발달 theory(이론)에 따르면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로 넘어가는 시기로써 이 시기의 학생들은 구체적 경험에 의해 사고하던 학생들이 점차로 현상을 복잡하고 추상적인 시각으로 사고하며, 기초적인 관념에서 복잡한 관념의 형성이 가능한 시기에 해당한다. 또한 세계화로 인해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되며 아동들은 한국적인 음악에 흥미를 잃게 되며 국악과 멀어지게 되었고, 전자 음악과 가요에 익숙해져 정서적인 음악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음악은 문화 유산을 전달하는 매체이므로 학생들이 한국의 음악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자긍심을 가지도록 지도하고 이로써 학생들이 더욱 분명한 문화적 가치관을 가지고 우리 음악 문화를 계승·발전시켜 보다 새로운 음악 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지도해야겠다. 그에 따라 물질 만능 주의와 개인주의 풍토가 확산되어 정신적인 풍요를 누리지 못하는 아동들이 많아지게 되었다. 또한 기본적으로 악보를 보고 노래를 부르는기능은 갖추고 있으나 음악적 관념의 형성에 있어서는 수준의 개인차를 보이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