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2 12:47
본문
Download :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hwp
文化는 모든 사람들의 일상적인 생각, 신념, 의지, 결정 등이 형성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文化는 가치관, 관습, 종교, 언어 등 한 민족과 다른 민족을 구분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합쳐진, 무형의 것이다.
유동적인 본성과 복잡성이 속성 인 현대 디지털 사회에서 소비트렌드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future 가 단순히 과거의 연장선에서 결정된다는 가정을 버려야 한다. 최근 文化는 뉴스에 많이 등장하고 있따
사회文化적 變化에 민감해야 소비트렌드를 읽을 줄 아는 감각이 예민해진다. 다시 말하면 현실에서 …(투비컨티뉴드 )
다. 과거를 통하여 future 를 잘못 예측한 example(사례) 는 수없이 많다. 그러므로 소비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文化를 적용하고 검토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
순서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 ,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경영경제레포트 , 소비트렌드 파악 추적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hwp( 70 )
소비트렌드,파악,추적,경영경제,레포트
소비트렌드의 파악(추적)
소비트렌드 파악
(1) 文化는 소비트렌드를 바꿀 만큼 힘이 있따 사회文化적 變化에 민감해라.
文化는 가치관, 관습, 종교, 언어 등 한 민족과 다른 민족을 구분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합쳐서 이루어진 무형의 것이다. 다양한 사회文化적 현상이 소비자 욕구에 influence을 미치기 때문일것이다 현재 뜨고 있는 文化현상이 무엇이며, 이러한 文化현상이 새로운 소비자니즈와 어떻게 연결되고 있는지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3) future 의 징후는 현재에 있따
變化는 겉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훨씬 이전부터 우리가 친숙하게 느끼는 현실 속에서 움직이고 있따 變化는 어느 순간에 갑자기 닥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따 트렌드 예측 전문가는 보통 사람은 쉽게 눈치 채지 못하는 變化의 징후를 발견하여 그것을 단서로 그 배후에 숨어 있는 부분과 보이지 않는 future 를 추측한다. 예를 들면 농약이나 유전자조작 식품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 육체적 위해를 피하기 위한 욕구가 강해지며, 이에 따라 건강 기능이 강화된 상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게 될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2) future 는 단순히 과거의 연장선에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벌어질 트렌드의 마지막 기초는 文化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