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文化(culture) 교육 현상 > primus2 | primus.co.kr report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文化(culture) 교육 현상 > primus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2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文化(culture) 교육 현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0 16:34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 현상.hwp




개인은 사회적 상황에서 경험과 지식을 통해서 행동을 형성하게 되고 그 행동에 대한 타인의 기대를 인식하게 되면서 인간이 사회적 존재로 alteration(변화) 하게 된다 또, 기능주의는 합리적이고, 교육의 기회가 균등하게 주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아래는 2xxx.5.10 뉴스웨이에서 가져온 관련기사이다.
‘다文化 페스티벌’은 우리나라 결혼이민자가 가장 많은 나라인…(생략(省略))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文化(culture) 교육 현상


다. 지연, 학연 등의 연줄이 아닌 개인의 능력을 더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기능주의의 관점에서의 학교는 평등한 사회를 이끌어 가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아 결국, 기능주의의 관점에서 다文化교육은 긍정적인 입장일 것이라 생각한다.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文化(culture) 교육 현상





사회과학,교육사회,우리나라,다문화교육,현상,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 현상 ,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 현상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 다문화교육 현상
[사회과학]%20[교육사회]%20우리나라의%20다문화교육%20현상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20우리나라의%20다문화교육%20현상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20우리나라의%20다문화교육%20현상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20우리나라의%20다문화교육%20현상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20우리나라의%20다문화교육%20현상_hwp_05.gif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사회]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 현상.hwp( 23 )




순서




우리나라의 다文化교육 현상




1. 기능주의 관점에서의 다文化교육

기능주의의 기본적인 관점은 사회체제의 유지와 사회통합으로 볼 수 있다아 결국, 기능주의에서의 학교교육의 목적은 ‘사회화’에 있다아 사회화는 개인의 사회성을 발전시키고 또 사회적 삶에서 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주고받는다.
합포중학교는 올해부터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앞으로 다가올 다文化 사회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교육의 일환으로 교육과정이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해 다文化도서관에서 다文化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아
이날은 특히 다文化를 체험할 수 있는 음악, 음식, 文化, 언어 등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 창원 합포중 ‘다文化 페스티벌’ 다양한 나라 여행~! 참가학생 “같은 또래 다文化친구들의 마음 읽을 수 있는 좋은 시간”

창원시 합포중학교가 28일 토요휴업일에도 불구하고 학생, 교사,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정에서 이해와 소통을 위한 ‘다文化 페스티벌’을 열어 눈길을 끌었다. 우리와 다른 文化를 가진 외국인들이 다文化 교육을 통하여 한국의 文化를 배우고, 이해함으로써 한국 정서에 좀 더 쉽게 適應(적응)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서로간의 거리감이 조금씩 줄어들며 하나의 사회로 통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전체 19,80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