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교육사회 > primus3 | primus.co.kr report

교육사회 > primus3

본문 바로가기

primu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6 23:43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hwp




즉 현재의 歷史교과서가 특정집단의 중심의 서술이거나 특정집단의 가치관을 배우도록 강요하고 있다는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현재의 국사교과서의 지배층 중심의 서술이라는 점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입시라는 과정속에서 학생들에게 교과서는 절대적인 진리처럼 인식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민족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은, 우리의 현재와 future(미래)를 바르게 처리할 歷史적 능력을 계발, 신장시키고, 민족의 역량을 확산하는 속에서 현재의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다. 여기에서 교과서가 과연 올바른 歷史적 사실을 담아내고 있고 올바른 歷史인식을 가능하게 하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 우리는 歷史를 보는 것에 있어서 마음은 보다 넓게, 그리고 눈은 보다 멀리 향해야 할 것이다. 즉, 歷史를 공부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과거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현재를 바로 인식하고, future(미래)를 올바로 설계함에 있는 것이다.
Ⅱ 歷史교과서 분석

1) 국사 교과서 분석
국사교과서는 사회구성원의 정치사회적 이념에 커다란 influence을 준다. 우리가 歷史를 배우는 것은, 지난날의 영화로운 때를 감상적으로 즐기고자 함이나, 어려웠던 때를 생각하며 분개하고자 함에 있지 않다. 지배…(省略)
교육사회,감상서평,레포트



설명


교육사회
순서








교육사회_hwp_01.gif 교육사회_hwp_02.gif 교육사회_hwp_03.gif 교육사회_hwp_04.gif 교육사회_hwp_05.gif 교육사회_hwp_06.gif

교육사회 , 교육사회감상서평레포트 , 교육사회



Download : 교육사회.hwp( 11 )



교육사회
레포트/감상서평
다. 이 보고서에서는 고등학교 7차 국사교과서와 근현대사교과서에서 들어난 지배층위주의 文化(문화) 재생산론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국사 및 근현대사교과서)
- 재생산론적 관점 -

- 목 차 -
Ⅰ 머리말

Ⅱ 歷史교과서 분석 - 文化(문화)재생산론적 관점
1) 국사교과서 분석
2) 근현대사교과서 분석

Ⅲ 맺음말


Ⅰ 머리말

우리는 중고등학교 동안 국사를 과목을 배워왔다. 재생산론적인 관점에서 교과서는 한 사회에서 지배집단은 중립적이고 보편적인 기관으로 인정받는 학교를 통해 그들에게 유리한 文化(문화)를 가장 가치 있고 보편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게 하여 결국 그들에게 유리한 권력구조를 자연스럽게 유지, 강화해 간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