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교육심리학] 다중지능이론(理論) 고찰, 교육적 적용과 시사점. > primus3 | primus.co.kr report

[교육심리학] 다중지능이론(理論) 고찰, 교육적 적용과 시사점. > primus3

본문 바로가기

primu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다중지능이론(理論) 고찰, 교육적 적용과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4 00:29

본문




Download : 0다중지능이론.hwp





교육심리학의 이해, 신명희 외, 학지사, 1998

1. 지능의 concept(개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1) Sternberg의 지능의 삼위일체theory(이론)(triarchic theory of intelligence)

0다중지능이론-2213_01_.gif 0다중지능이론-2213_02_.gif 0다중지능이론-2213_03_.gif 0다중지능이론-2213_04_.gif 0다중지능이론-2213_05_.gif

2. 지능에 대한 concept(개념) 變化



(2) 다중지능theory(이론)과 교육

순서

(3) 다중지능theory(이론)에 대한 비판
3. 지능theory(이론)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중심으로-
지능에 관한 논의는 크게 지능의 정의, 지능 지수, 지능의 측정, 지능과 학업성적, 지능에 미치는 유전과 환경의 상관관계 등 다양한 관점에서 진행되었다. 여기에서는 특히 지능의 관념과 지능에 관한 여러 가지 이론(理論) 중 최근 이론(理論)을 살펴보고자 하며, 특히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중심으로 그 교육적 적용과 시사점 등을 짚어보기로 하겠다. 여기에서는 특히 지능의 개념과 지능에 관한 여러 가지 이론 중 최근 이론을 살펴보고자 하며, 특히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그 교육적 적용과 시사점 등을 짚어보기로 하겠다. [참고자료] 교육심리학, 김남성, 교육과학사, 2002 교육심리학의 이해, 신명희 외, 학지사, 1998 현대 교육심리학의 쟁점과 전망, 황정규 편, 교육과학사, 2000 교육심리학, 손병환 외, 대구효성카톨릭대학교출판부, 2000 교육심리학, 심우엽, 교육과학사, 2001 교육과정 : 이론과 실제, 학교교육과학회 편, 교육과학사, 2002 [이용대상]
현대 교육심리학의 쟁점과 展望(전망) , 황정규 편, 교육과학사, 2000


교육심리학, 손병환 외, 대구효성카톨릭대학교출판부, 2000
지능에 관한 논의는 크게 지능의 定義(정이), 지능 지수, 지능의 측정, 지능과 학업성적, 지능에 미치는 유전과 environment의 상관관계 등 다양한 관점에서 진행되었다. [참고 ] 교육심리학, 김남성, 교육과학사, 2002
교육과정 : 이론(理論)과 실제, 학교교육과학회 편, 교육과학사, 2002
4. 창의성과 관계된 지능에 관한 최근 논의
2) 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multiple intelligence)

교육심리학, 심우엽, 교육과학사, 2001


Download : 0다중지능이론.hwp( 80 )



[이용대상]
(1) Gardner의 일곱 가지 지능


[교육심리학] 다중지능이론(理論) 고찰, 교육적 적용과 시사점.
스텐버그, 삼위일체이론, 가드너, 일곱 가지 기능, 창의성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