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理論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2 08:23
본문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hwp
셋째, 자원의 고갈이 분명해지고, 경쟁의 심화에 따른 극심한 빈부격차를 보면서 개인주의적 세계관에 대한 회의가 들었고, …(To be continued )
[放通大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理論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現況(현황) 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
방송통신/기타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청소년교육과3학년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D형]대안교육기관한곳을직접방문~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기타방송통신 ,
순서
다.
Download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이론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현황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hwp( 49 )
[放通大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학습理論 및 지도 D형] 대안교육기관 한 곳을 직접 방문 또는 조사하여 그 대안교육기관의 학습現況(현황) 과 특징을 분석하고 평가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data)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放通大청소년교육과3학년청소년학습理論및지도D형]대안교육기관한곳을직접방문~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B2%AD%EC%86%8C%EB%85%84%ED%95%99%EC%8A%B5%EC%9D%B4%EB%A1%A0%20%EB%B0%8F%20%EC%A7%80%EB%8F%84%20D%ED%98%95%5D%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20%ED%95%9C%20%EA%B3%B3%EC%9D%84%20%EC%A7%81%EC%A0%91%20%EB%B0%A9%EB%AC%B8%20%EB%98%90%EB%8A%94%20%EC%A1%B0%EC%82%AC%ED%95%98%EC%97%AC%20%EA%B7%B8%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EC%9D%98%20%ED%95%99%EC%8A%B5%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84%20%EB%B6%84%EC%84%9D%ED%95%98%EA%B3%A0%20%ED%8F%89%EA%B0%80%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B2%AD%EC%86%8C%EB%85%84%ED%95%99%EC%8A%B5%EC%9D%B4%EB%A1%A0%20%EB%B0%8F%20%EC%A7%80%EB%8F%84%20D%ED%98%95%5D%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20%ED%95%9C%20%EA%B3%B3%EC%9D%84%20%EC%A7%81%EC%A0%91%20%EB%B0%A9%EB%AC%B8%20%EB%98%90%EB%8A%94%20%EC%A1%B0%EC%82%AC%ED%95%98%EC%97%AC%20%EA%B7%B8%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EC%9D%98%20%ED%95%99%EC%8A%B5%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84%20%EB%B6%84%EC%84%9D%ED%95%98%EA%B3%A0%20%ED%8F%89%EA%B0%80%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B2%AD%EC%86%8C%EB%85%84%ED%95%99%EC%8A%B5%EC%9D%B4%EB%A1%A0%20%EB%B0%8F%20%EC%A7%80%EB%8F%84%20D%ED%98%95%5D%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20%ED%95%9C%20%EA%B3%B3%EC%9D%84%20%EC%A7%81%EC%A0%91%20%EB%B0%A9%EB%AC%B8%20%EB%98%90%EB%8A%94%20%EC%A1%B0%EC%82%AC%ED%95%98%EC%97%AC%20%EA%B7%B8%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EC%9D%98%20%ED%95%99%EC%8A%B5%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84%20%EB%B6%84%EC%84%9D%ED%95%98%EA%B3%A0%20%ED%8F%89%EA%B0%80%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B2%AD%EC%86%8C%EB%85%84%ED%95%99%EC%8A%B5%EC%9D%B4%EB%A1%A0%20%EB%B0%8F%20%EC%A7%80%EB%8F%84%20D%ED%98%95%5D%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20%ED%95%9C%20%EA%B3%B3%EC%9D%84%20%EC%A7%81%EC%A0%91%20%EB%B0%A9%EB%AC%B8%20%EB%98%90%EB%8A%94%20%EC%A1%B0%EC%82%AC%ED%95%98%EC%97%AC%20%EA%B7%B8%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EC%9D%98%20%ED%95%99%EC%8A%B5%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84%20%EB%B6%84%EC%84%9D%ED%95%98%EA%B3%A0%20%ED%8F%89%EA%B0%80%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B2%AD%EC%86%8C%EB%85%84%ED%95%99%EC%8A%B5%EC%9D%B4%EB%A1%A0%20%EB%B0%8F%20%EC%A7%80%EB%8F%84%20D%ED%98%95%5D%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20%ED%95%9C%20%EA%B3%B3%EC%9D%84%20%EC%A7%81%EC%A0%91%20%EB%B0%A9%EB%AC%B8%20%EB%98%90%EB%8A%94%20%EC%A1%B0%EC%82%AC%ED%95%98%EC%97%AC%20%EA%B7%B8%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EC%9D%98%20%ED%95%99%EC%8A%B5%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84%20%EB%B6%84%EC%84%9D%ED%95%98%EA%B3%A0%20%ED%8F%89%EA%B0%80%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청소년교육과%203학년%20청소년학습이론%20및%20지도%20D형]%20대안교육기관%20한%20곳을%20직접%20방문%20또는%20조사하여%20그%20대안교육기관의%20학습현황과%20특징을%20분석하고%20평가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B2%AD%EC%86%8C%EB%85%84%EA%B5%90%EC%9C%A1%EA%B3%BC%203%ED%95%99%EB%85%84%20%EC%B2%AD%EC%86%8C%EB%85%84%ED%95%99%EC%8A%B5%EC%9D%B4%EB%A1%A0%20%EB%B0%8F%20%EC%A7%80%EB%8F%84%20D%ED%98%95%5D%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20%ED%95%9C%20%EA%B3%B3%EC%9D%84%20%EC%A7%81%EC%A0%91%20%EB%B0%A9%EB%AC%B8%20%EB%98%90%EB%8A%94%20%EC%A1%B0%EC%82%AC%ED%95%98%EC%97%AC%20%EA%B7%B8%20%EB%8C%80%EC%95%88%EA%B5%90%EC%9C%A1%EA%B8%B0%EA%B4%80%EC%9D%98%20%ED%95%99%EC%8A%B5%ED%98%84%ED%99%A9%EA%B3%BC%20%ED%8A%B9%EC%A7%95%EC%9D%84%20%EB%B6%84%EC%84%9D%ED%95%98%EA%B3%A0%20%ED%8F%89%EA%B0%80%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설명
,기타,방송통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안교육의 의의
2. 대안학교의 정이
1) 대안학교의 정이
2) 대안학교의 이념
(1) 지속가능한 가치의 지향
(2) 지역싸회에 뿌리내린 작은 학교의 지향
(3) 교육 주체의 원상회복
3. 대안학교 등장배경과 속성
1) 대안학교 등장배경
2) 대안학교 속성
3) 대안학교 선택 이유
4. 대안학교의 유형
1) 제도교육과의 관련 정도에 따라
2) 운영형태에 따라
3) 이종태 교수의 분류
5. 방문한 대안교육기관의 학습present condition과 특징 및 평가
1) 도시형 대안학교 - 하자작업장학교
(1) 학습present condition과 특징 分析(분석)
(2) 하자작업장학교의 평가
2) 정규형 대안학교 - 영산 성지고등학교
(1) 학습present condition과 특징 分析(분석)
(2) 영산 성지고등학교의 평가
6. 외국의 대안학교事例
1) 영국의 서머힐 학교
2) 독일의 발도로프 학교
3) 태국 어린이 마을 학교 무반덱
Ⅲ. 結論
<서지사항>
Ⅰ. 서론
대안교육은 학교 붕괴의 위기와 더불어 기존의 학교 교육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반작용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둘째, 물질적 풍요와 편리함의 추구와 같은 산업사회를 지배해 온 가치체제가 전지구적 생태 위기에 직면하여 정당성을 잃어가고, 기존의 가치제제에 기여했던 교육 역시 근본적인 정체성의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대안교육의 정이 은 우선 잠정적으로 현행 학교교육의 문제를 비판하고 그 대안을 찾는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따 위에서 말하는 현행 학교교육의 문제 나아가 현재 교육의 근본적인 한계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따
첫째, 정보화 사회 또는 지식기반사회의 전개로 종래 산업사회의 패러다임에 부응하여 발달한 현재의 학교체계는 사회적 적합성의 차원에서 위기를 맞게 되었다. 물론 기존의 제도교육과 다른 대안적 이념과 형태의 교육을 추구하는 노력은 야학, 공부방과 같은 형태로 오래전부터 꾸준히 전개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