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설록 티하우스 marketing SWOT,4P,3C,STP戰略매장매니저인터뷰포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12-09 03:35
본문
Download : 오설록.pptx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리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리포트입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오설록티하우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SWOT,4P,3C,STP전략매장매니저인터뷰포함경영경제레포트 , 오설록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본 reference(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Task 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설명
오설록,마케팅,아모레퍼시픽,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관련 수업 때, 오설록티하우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오설록 티하우스 marketing SWOT,4P,3C,STP戰略매장매니저인터뷰포함






기업introduction
3C 分析
STP 전략(strategy)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포지셔닝(Positioning)
4P 分析
SWOT 分析
SWOT 전략(strategy)
conclusion
매니저 인터뷰
_SLIDE_1_
오설록 티하우스
도심 속 푸른 휴식 공간
_SLIDE_2_
기업introduction
1
2
3
아름다운 집념
아모레 퍼시픽의 차를 향한 애정과 아름다운 집념으로 한국 차문화 꽃피우기 위해 30년간 노력
설록차를 처음 으로 대표적 차 브랜드로 자리잡음
현재 오설록 티하우스는 명동, 대학로, 강남, 인사동에
위치 하고 있으며, 녹차 문화를 알리기 위한 녹차 박물관
오설록 티 뮤지엄이 제주도에 있음.
_SLIDE_3_
기업introduction
1
2
3
브랜드 의미 & 철학
Origin of sulloc, Only sulloc, Of sulloc cha
최고의 자연이 최고의 차를 만든다
깨끗한 화산 암반수
유기물 함량이 높은 화산회토
녹차 재배의 최적기후
세계 3대 녹차 산지로 꼽히는
제주 한라산 다원
_SLIDE_4_
오설록 티 하우스
_SLIDE_5_
오설록 티 샵
_SLIDE_6_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
_SLIDE_7_
3C 分析
Company
Competition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등
시대를 아우르는
녹차의 맛
소수매장
품질↑, 가격↑
( 프리미엄 가격정책)
제주 녹차 박물관
다도 문화 전파
Customer
3C
기성세대 + 젊은 층
_SLIDE_8_
STP 전략(strategy)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친구와의 만남, 데이트를 위해 찾는 대학생
A 시장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찾는 직장인
B 시장
차에 관심이 많은 차 마니아
D 시장
건강에 관심
있고 경제적
여유가 있는
40, 50대
E 시장
활동적이며 담백함 보단 자극을 선호하는
adolescent(청소년)
C 시장
가족 간의 대화와 모임의 공간으로 카페를 이용하는 자녀를 둔 주부
F 시장
_SLIDE_9_
STP 전략(strategy)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省略) - 주 표적시장
친구와의 만남, 데이트를 위해 찾는 대학생
A 시장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찾는 직장인
B 시장
새로운 것에 민감
구매욕구 월등
여학생의 방문 비율이 높음
이에 초점을 맞춤
식후 차 한잔의 여유,
휴식을 위한 공간
녹차의 웰빙 이미지 + 도심 속의 휴식 공간
→ (오설록의 장점(長點)) 이용
_SLIDE_10_
STP 전략(strategy)
- 표적시장선정(Targeting)
- 보조 표적시장
녹차에 관심이 많은 차 매니아
D 시장
건강에 관심
있고 경제적
여유가 있는
40, 50대
E 시장
서구적이던 카페 분위기를
녹차라는 한국 전통의 이미지 조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40,50대 중년층 고객화 가능
차 동호회 등 차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풍부한 차 매니아들 공략가능
_SLIDE_11_
STP 전략(strategy)
- 포지셔닝(Positioning)
고급스러움
특화됨
다양성
대중성
스타벅스
커피빈
오설록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탐앤탐스
_SLIDE_12_
4P 分析
음료와 베이커리
- 제주 다원에서 재료를 직접 취함
-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은 조리
- 녹차를 베이스로 한 퓨전 메뉴
- 웰빙 추구 베이커리
고가전략(strategy)
고품질과 고가전략(strategy)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
Product
Price
모든 메뉴의 건강 기능성
_SLIDE_13_
4P 分析
제주도 녹차 페스티벌
드라마 PPL
SBS「人生(life)은 아름다워」
아모레퍼시픽 통합 포인트
뷰티포인트 적립
전통다도 체험, 티클래스
Place
Promotion
낮은 접근성
- 현재 명동, 대학로, 강남, 인사동 위치함
- 적은 수의 매장은 현재 장애요인. 낮은
다.
누리망 으로 검색한reference(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reference(자료)입니다.
Download : 오설록.pptx( 54 )
순서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reference(자료)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