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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시험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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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4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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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파손theory 에는 균열, 좌굴, 크립, 과다한 탄성파손과 같은 efficacy는 고려되지 않고, 재료의 파손에만 관심이 있다아 파손theory 은 유도되는 법칙이 아니라, 시험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한 통일된 근거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아 시중에 출간된 재료물성 데이터는 보통 단축응력상태에서 결정된 것인데 반해 실제 Engineering에서는 이축, 삼축의 복잡한 응력상태가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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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기술,레포트
재료의 표면에 압축력을 가했을 때 변형저항이나 파괴강도를 구하기 위해 압축시험을 하고 압축시험 이롬에 대하여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또 상온에서 연성거동을 보이는 재질이 어떤 온도대에서는 취성파손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아 그래서 해석 수단에 상관없이 하중의 이력과 특정시험조건에서의 재료의 거동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최대전단응력 theory (Maximum shear stress theory, Tresca Criterion)은 최대전단응력이 재질의 최대전단응력 값에 도달했을 때, 항복이 처음 된다는 가설. 어떤…(To be continued )





재료의 표면에 압축력을 가했을 때 변형저항이나 파괴강도를 구하기 위해 압축시험을 하고 압축시험 이롬에 대하여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이 theory 은 취성재료와 같이 큰 소성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에 잘 적용되며, 연성재료와 같이 큰 변형이 수반되고 전단응력도 항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에는 적용하기 어렵다. Ⅰ. 압축시험의 정이와 목적 ----------------------2

Ⅱ. theory ----------------------------------------2

Ⅲ. 시험기구 및 시편 ----------------------------8
1. 압축시험기 --------------------------------8
2. 압축시험기 원리 ---------------------------9
3. 압축시편 ----------------------------------9

Ⅳ. 시험방법 및 주의사항 ------------------------10
1. 시편준비 ----------------------------------10
2. 시험방법 ----------------------------------11
3. 주의사항 ----------------------------------11

Ⅳ. 시험방법 및 주의사항 ------------------------12
1. 시편준비 ----------------------------------12
2. 시험방법 ----------------------------------12
3. 주의사항 ----------------------------------14

Ⅴ. 시험결과 ------------------------------------12
1. 연필 --------------------------------------12
2. 분필 --------------------------------------13
3. 지우개 ------------------------------------14
4. 압축강도 비교 -----------------------------15

Ⅵ. conclusion(결론) ----------------------------------------16

Ⅶ. reference ------------------------------------16


고전적 파손theory 은 항복이나 파괴로 인한 파손이 관심사라면 적절한 응력成分을 선택하여 그에 맞는 파손모델과 theory 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압축시험보고서 , 압축시험 보고서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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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시험 보고서





설명
다. 연성파손은 매우 큰 소성변형 후에 나타나는 느린 균열이나 공극의 전파로 알 수 있다아
최대수직응력 theory 은 최대/최소 주응력 1, 2가 재질의 인장/압축 파손강도와 동일한 크기가 될 때, 파손이 일어난다는 theory . 항복에 의한 파손은 인장강도에 도달했을 때, 파괴에 의한 파손은 극한강도에 도달했을 때, 발생한다.
연성파손theory 은 정하중 하에서 연성재질은 파괴되지 않고 항복이 일어남으로써 응력이 재분포 된다 판재를 스탬핑하여 성형 가공하는 예로써 알 수 있다아 항복을 발생시킨 하중은 잔류응력을 일으키는데, 동일방향(압축 또는 인장)의 다음 하중에 마주향하여 는 탄성구간이 연장되는데 반해, 반대방향으로의 다음 하중에 마주향하여 는 탄성구간이 오히려 감소하게 된다 이것을 바우싱어 efficacy(Bauschinger effect)라고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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