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의 상품화: 일본 지방 산업에 있어서의 가치와 진위성의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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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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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미술…(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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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는 미술관 표상(museum representation)의 미학과 정치학에 관한 것이었다.`전통의 상품화: 일본 지방 산업에 있어서의 가치와 진위성의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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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는 미술관 표상(museum representation)의 미학과 정치학에 관한 것이었다. 그랬기 때문에, 미술적 가치의 인위적인 창조에 대한 비판을 가함에 있어서, 이들 익명화 되어버린 장인들은, 자기네 같은 `평` 생산자들이 생산과정에서 기여한 공헌을 묵살해버리는 국가적 미술전람회의 가치기준을 재론이나 수definition 여지없이 그대로 따라버린 지방 상인들의 행동에 대해 가차없는 비난을 퍼부었다. 미술관이, 전체 칠기생산에 있어서 맨 마지막 장식 부분만을 담당하는 장인/생산자만이 `예술가`로 인정되어 각광을 받는 국가적 미술 전람회의 미학을 그대로 따랐기 때문에, 전체 칠기 생산 시스템에 있어서 기본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전국적인 무대에서 빛을 받지 못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자기네 고향의 미술관에서마저도 가려진 채 빛을 받지 못하게 된 것이었다. 미술관이, 전체 칠기생산에 있어서 맨 마지막 장식...
다. 장인/생산자들은 또한, 정말로 좋은 사까다누리가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외부의 잣대를 가지고 자기네와 자기들이 만든 물건을 전국 미술 전람회에서 이러쿵 저러쿵 위계서열적으로 구분짓는 중앙 미술계의 권위자들도 비판했다. 즉, 그들의 눈에는, 보다 나은 시장을 찾기위해 늘 서로 으르렁거리며 경쟁하는 상인들도 미술관의 이러한 측면에 대상으로하여만은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떨어졌기 때문에 전체 시의 차원에서 이런 일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미술관이 아무리 사까따누리의 예술품적 이미지를 그리고 따라서 상품 가치를 높이는데는 성공할 지 몰라도, 그것은 진정한 日本(일본)의 전통, 즉 다름아닌 자기네 같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진정한 장인 정신을 표현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그들은 주장했다. 미술관이, 전체 칠기생산에 있어서 맨 마지막 장식... , `전통의 상품화: 일본 지방 산업에 있어서의 가치와 진위성의 정치`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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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는 미술관 표상(museum representation)의 미학과 정치학에 관한 것이었다.
장인/생산자들은, 이 미술관이 공공기관이 아니라, 상인들이 물건팔기 좋으라고 꾸며낸 상품 이미지의 선전 광고매체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전국적 미술전람회의 타당성 및 객관성을 의문시함과 동시에 예술가와 장인/`평`생산자 간의 위계서열의 근본을 뒤흔드는, 미술 세계의 숨은 구조에 대한 비밀스런 이야기들도 사까따 시내에는 많이 떠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