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공업경영 경영전술사례 analysis(분석) > primus3 | primus.co.kr report

공업경영 경영전술사례 analysis(분석) > primus3

본문 바로가기

primu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공업경영 경영전술사례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1-04 12:47

본문




Download :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hwp




우리 나라 웬만한 대기업들의 매출 규모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두 번째, 남들이 안 하는 것을 한다.

올해 초 미국의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위크는 ‘숨은 강자들(Hidden Champions)’이라는 title proper(제목)으로 세간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럽의 강소 기업들을 intro 한 바 있따 스웨덴의 세계 최고 자물쇠 기업인 아사아블로이(Assa Abloy), 영국의 포장 회사 렉삼PLC(Rexam PLC), 노르웨이의 재활용…(skip) 품 전문 기업 톰라 시스템즈(Tomra systems), 이태리의 등산화 메이커인 라스포르띠바(La Sportiva)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이미 만들어진 게임 룰 하에서 거대 기업들과 같은 방식으로 경쟁하는 것은 무모한 일이다. 전 세계 자물쇠 시장의 1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아사이블로이의 한 임원은 “자물쇠 개발에 있어 세계 최고임을 자부한다.

첫 번째, 묵묵히 나의 길을 간다. 사업책략은 기업 책략에서 확정된 각 사업제품분야에서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가 중심내용이 된다 이는 각 사업제품분야의 라이프 사이클상의 단계와 자사의 경쟁상의 지위에 의해 좌우된다 시長點유율 확대, 성장, 이익추구, 자본축소, 시장축소, 철수 등 여러 가지 책략이 있따 기능책략은 기능별 활동원리를 말한다.”라고 말한다. 이는 수십 년 간 오직 자물쇠 제조에만 매달린 결과다. 유닉스의 성공 비결은 다른 데 있지 않다. 동종업계에서 같이 출발한 경쟁사들이 사업 다각화에 나설 때도 묵묵히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 데만 집중했다. 현재 수출 비중은 5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세계 시장에서 필립스나 바비리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 중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유럽 강소 기업들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일까 그것은 다름 아닌 ‘한우물 파기식 경영책략’이다. 사업 초반에는 외국 제품을 단순히 카피하는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음이온 드라이어나 전자파 차단 드라이어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앞선 제품을 만들고 있따 작년 매출이 360억에 달한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드라이어 2개 중 한 개가 유닉스 제품이다.

‘한우물 파기식 경영책략’으로 성공한 事例(사례)는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따 헤어드라이어로 유명한 유닉스 전자는 올해로 설립 27주년을 맞았다. 이들 기업들의 연간 매출 규모는 우리 나라 돈으로 1조원이 넘는다. 헤어 드라이어 외길을 걸어왔다는 점이다. 한 가지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것, 다시 말해 한 우물을 파는 것이 바로 알짜 기업들의 단순하지만 강력한 책략이다.

강소 기업들은 남들이 안 하는,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성공한다. 가령 연구개발책략으로 테마의 선택과 자금인원의 배분이 주 내용이다. 놀라운 사실은 27년 동안 사업을 해 오면서 단 한次例도 적자를 낸 적이 없다는 것이다. 영국의 다이렉트 라인 保險(Direct Line Insurance)은 고객
공업경영,경영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공업경영 경영전술사례 analysis(분석)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_hwp_01_.gif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_hwp_02_.gif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_hwp_03_.gif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_hwp_04_.gif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_hwp_05_.gif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_hwp_06_.gif



공업경영 경영전술사례 analysis(분석)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 ,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Download : 공업경영 경영전략사례 분석.hwp( 94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report

글로벌 경쟁하에서의 우리나라 강소기업의
경영책략 事例(사례)(3가지이상)을 조사하고 그 특징을 analysis하라


과목명 : 공업경영
교수명 : 나선채 교수님
학과명 : 원자력工學(공학) 과
학 번 : 20082645
성 명 : 이영주

경영책략이란 기업이 경영자원을 배분하는 기본원리. 대기업의 경우 그 내용은 포괄 성의 대소에 따라 기업책략, 사업책략, 어떤 사업제품분야를 선택조직할 것인가가 중심내용이 된다 본업중심이냐, 다각화냐, 본업 그 자체 의 이동(카메라에서 OA기기로 등)이냐 등이 그 예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