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모형(교수이론(理論))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30 19:28
본문
Download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hwp
그리하여 많은 학자들에 의해 교실 장면에서 적용이 가능한 교수-학습모형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그중 대표적인 교수모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수업goal(목표) 는 도착점 행동(…(省略)
순서
교수모형(교수이론(理論))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이론(理論))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설명
실험결과/기타
다.
교수모형,교수이론,글레이저,수업과정모형,캐롤,학교학습모형,블룸,완전학습모형,크론바흐와,스노우,적성,처치,상호작용모형,기타,실험결과
Download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hwp( 35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기타실험결과 , 교수모형 교수이론 글레이저 수업과정모형 캐롤 학교학습모형 블룸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 적성 처치 상호작용모형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1.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2.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3.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4.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5.gif)
%20-%20%EA%B8%80%EB%A0%88%EC%9D%B4%EC%A0%80%EC%9D%98%20%EC%88%98%EC%97%85%EA%B3%BC%EC%A0%95%EB%AA%A8%ED%98%95,%20%EC%BA%90%EB%A1%A4%EC%9D%98%20%ED%95%99%EA%B5%90%ED%95%99%EC%8A%B5%EB%AA%A8%ED%98%95,%20%EB%B8%94%EB%A3%B8%EC%9D%98%20%EC%99%84%EC%A0%84%ED%95%99%EC%8A%B5%EB%AA%A8%ED%98%95,%20%ED%81%AC%EB%A1%A0%EB%B0%94%ED%9D%90%EC%99%80%20%EC%8A%A4%EB%85%B8%EC%9A%B0%EC%9D%98%20%EC%A0%81%EC%84%B1-%EC%B2%98%EC%B9%98%20%EC%83%81%ED%98%B8%EC%9E%91%EC%9A%A9%EB%AA%A8%ED%98%95_hwp_06.gif)
교수모형(교수theory )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목차
교수모형(교수theory )
I.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1. 수업goal(목표)
2. 출발점 행동
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II.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III.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수업 전 단계
수업 활동
수업 후 단계
IV.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theory )
학습자의 特性(특성)(개인차)에 맞는 적절한 교수-학습의 원리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생각하게 되는 필수적인 명제이다. 그중 대표적인 교수모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글레이저(Glaser)의 수업과정 모형
글레이저는 수업이 진행되는 교수과정을 하나의 체제(sys...
교수모형(교수theory )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목차
교수모형(교수theory )
I.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1. 수업goal(목표)
2. 출발점 행동
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II.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III.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수업 전 단계
수업 활동
수업 후 단계
IV.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교수모형(교수theory )
학습자의 特性(특성)(개인차)에 맞는 적절한 교수-학습의 원리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생각하게 되는 필수적인 명제이다. 그리하여 많은 학자들에 의해 교실 장면에서 적용이 가능한 교수-학습모형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즉, (1) 한 학습단원의 수업goal(목표) 가 결정되면, (2) 이 수업goal(목표) 의 달성에 관련된 학생들의 출발점행동 양상이 정확히 예진되며, (3) 그에 따라 이 학생들에게 어떤 학습지도가 주어져야 할 것인가 처방되며, (4) 최종적으로 학습지도의 성과가 평가되도록 되어 있따
1/ 수업goal(목표) (instructional objectives)
수업goal(목표) 는 교육이 궁극적으로 달성해야 할 가치실현의 인간행동을 포함하는데 수업goal(목표) 는 observe, 측정(測定) , 기술이 가능한 행동으로 세분화하는 것으로부터 스타트한다.
1) 글레이저(Glaser)의 수업과정 모형
글레이저는 수업이 진행되는 교수과정을 하나의 체제(system)로 보고,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교수모형을 처음으로 개발하였다. 이 모형은 수업의 과정을 수업goal(목표) , 출발점 행동, 수업절차, 성취도 평가의 네 가지 요소로 구분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있따 글레이저의 교수모형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다.
이러한 글레이저의 수업과정 모형의 특징은 수업의 한 단계 한 단계가 바로 뒤따르는 후속단계의 활동을 결정하는 계속적인 결정과 수定義(정의) 모형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