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 > primus3 | primus.co.kr report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 > primus3

본문 바로가기

primu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6 19:10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hwp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
교육심리학,콜버그,도덕성,발달이론,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논,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課題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I. 콜버그(Kohlberg)의 생애

II. 콜버그 이론(理論)의 주요 定義(정의)

III. 도덕성 발달이론(理論)(도덕발달단계)
1.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 - 벌과 복종 지향
2) 2단계 - 상대적 쾌락주의
2. 인습적 수준
3) 3단계 - 착한 아이 지향
4) 4단계 - 법과 질서 지향
3. 후인습적 수준
5) 5단계 - 민주적 법률
6) 6단계 - 보편적 원리

IV. 콜버그 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V.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VI. 네 가지 강화계획과 실생활의 예

VII. 강화계획의 장단점 및 비교

VIII. 참고한 문헌
I. 콜버그(Kohlb...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課題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I. 콜버그(Kohlberg)의 생애

II. 콜버그 이론(理論)의 주요 定義(정의)

III. 도덕성 발달이론(理論)(도덕발달단계)
1.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 - 벌과 복종 지향
2) 2단계 - 상대적 쾌락주의
2. 인습적 수준
3) 3단계 - 착한 아이 지향
4) 4단계 - 법과 질서 지향
3. 후인습적 수준
5) 5단계 - 민주적 법률
6) 6단계 - 보편적 원리

IV. 콜버그 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V.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VI. 네 가지 강화계획과 실생활의 예

VII. 강화계획의 장단점 및 비교

VIII. 참고한 문헌
I. 콜버그(Kohlberg)의 생애

로렌스 콜버그(Lawrence Kohlberg, 1927~1987)는 1927년 10월 25일 뉴욕 브롱스빌의 한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자신의 꿈인 선원이 되어 20세까지 세계를 여행했다. 이때의 경험은 후에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의 기초가 되었다. 피아제의 이론(理論)에 흥미를 갖게 된 콜버그는 아동과 청년의 도덕성 발달에 대한 reference(자료)를 모아 도덕적 추론의 전개와 발달에 대한 …(drop)
방통대 교육심리학 과제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 ,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기타방송통신 , 교육심리학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논



순서









방통대 교육심리학 과제課題물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



Download : 교육심리학1.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hwp( 13 )


설명

다.
이후에는 시카고 대학교를 2년 만에 졸업한 뒤, 박사과정에 들어가 임상심리학과 아동발달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후에는 정신분석학적 관점에 회의를 품게 되면서 이론(理論)적 갈등과 방황 끝에 피아제의 이론(理論)을 접하고 심취하게 된다된다. 그는 모리스(Morris)로부터 철학을 배우고, 베텔하임과 로저스로부터는 임상심리학을, 헤비거스트에게는 발달심리학을 교육받았다. 콜버그는 유럽의 유태인을 이스라엘로 피난시키는 위험한 작전에 참가했다가 영국 군대에 체포되어 키프로스에 2년간 감금되었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mu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