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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 primu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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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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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6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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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왕따, 줄여서 따 또는 따를 당하다라고도 불린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자살의 原因이 되기도 한다. 어른들 사이나 다른 사회 조직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피해 당사자는 심리적으로 괴로움을 당하며 심하면 육체적으로도 피해를 입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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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강화요인
(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
(1) 소인성 요인

-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참고자료(資料)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대한민국의 경우 2003년의 adolescent(청소년) 보호위원회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10.7퍼센트 중학생의 5.6퍼센트 그리고 고등학교의 3.3%의 학생들이 집단 따돌림을 경험하였다고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괴롭히는 행위를 범죄적 행위로 여기고 있다
(방통대 2014-1) 그린의 PRECEDE PROCEED 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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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future(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우리시대의 희망이고 등불인 adolescent(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또 학교 밖에서 이러한 집단 따돌림과 학교 폭력 때문에 바람직한 가치관과 정체성, 자아관 등을 형성하지 못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폐해져가고 있다


9) 9단계-결과평가
다.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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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단계-과정평가
순서
4. bibliography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2.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실시 및 分析(분석)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3) 촉진(가능)요인
1. 서론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8) 8단계-effect(영향) 평가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property(특성)

3. 결 론
1. 서론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2단계-역학적 사정

6) 6단계-수행
설명

3) 3단계-행위 및 環境적 사정
1) 1단계- 사회적 사정

집단 따돌림(집단 괴롭힘, 文化(문화)어: 모서리주기)은 주로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어떤 집단 사이에 존재하는 기준에서 벗어나는 이를 벌주기 위한 의도적 또는 따돌리는 집단의 압력에 동조하여 같이 괴롭히는 행동을 말한다. 이에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중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집단 따돌림의 폐해를 시정 및 예방하고자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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