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어컨 WHISEN 해외 진출 事例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17:42
본문
Download : LG 에어컨 WHISEN 해외 진출 사례 분석.doc
즉 냉대기후에 속하는 화북지역, 온대기후에 속하는 중부지역, 아열대 기후에 속하는 남부지역으로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엘쥐휘센
Download : LG 에어컨 WHISEN 해외 진출 사례 분석.doc( 87 )
,경영경제,레포트






엘쥐휘센 , LG 에어컨 WHISEN 해외 진출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또한 직원들이 `경쟁` 에 대해 반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LG와 같은 다국적기업의 경우에는 사원들이 `경쟁`을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기업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여야 한다.
2) 지리적 요인
china(중국) 은 지리적으로 광범위한 토지를 갖고 있따 이러한 지리적 특수성에 의해 china(중국) 의 기후는 지역 별로 다양하다.
LG 에어컨 WHISEN 해외 진출 事例 analysis
순서
설명
I. 서론 ---------------------------------------------------------- 4p
1. LG 에어컨 휘센(WHISEN) 대한 紹介
1) WHISEN 이란?
2) 세계시장에서의 LG 에어컨 휘센
2. LG 에어컨 휘센의 해외 시장 진출 배경
1) 해외 시장 진출 배경과 동향
2) LGETA의 설립 배경
3. LG 에어컨 휘센 초기 실패와 그 요인
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
Ⅱ. 본론 --------------------------------------------------------- 6p
1. LG 에어컨 휘센의 외부 environment(환경) 분석 -------------------------------------------- 6p
1) 사회文化(문화)적 요인
2) 지리적 요인
3) 정치적 요인
4) 경제적 요인
5) 경쟁자 요인
2. LG 에어컨 휘센의 마케팅 전략(strategy) 분석 ----------------------------------------- 7p
1) SWOT 분석 ------------------------------------------------------- 7p
(1) STRENGTH
a. Leader의 조기 문제 인식 능력
b. 시장 조사 능력
c. 기업 文化(문화)
d. 모회사의 기술력
(2) WEAKNESS
a. 경영 능력의 부재
b. 기술 능력의 부재
(3) OPPORTUNITY
a. 시장의 지속적 성장
b. 비용 절감 효율
c. 경제 부흥을 위한 범government 적 지원
(4) THREAT
a. 치열한 경쟁 상황
b. 사회 간접 자본의 미비
c. china(중국) 자국민의 저항
d. 거래 관계의 불명확성
2) STP분석 ------------------------------------------------------------------- 9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4P 분석 ------------------------------------------------------------------- 11p
(1) 제품전략(strategy)(Product) ---------------------------------------------------- 11p
a. 현지environment(환경) 에 대응하는 제품전략(strategy)
- 에어컨 모델의 差別화
- 소비자들의 needs를 반영한 제품 출시
b. 시장확대를 위한 전략(strategy)
c. 시장보완 전략(strategy)
(2) 가격전략(strategy)(Price) ------------------------------------------------------- 14p
a. 재료부문의 혁신활동
- 부품의 현지화
- 공장 합리화
b. 구매 기능 개선
- 정보분석력, 의사결정력, 협상력
- TCT 시스템 개발
c. 선수금 거래방식의 도입
(3) 유통전략(strategy)(Place) ------------------------------------------------------- 16p
a. 유통망 개척
- 지역별 유망유통망 선정
- 유망 유통망 공략
b. 유통망 관리 및 확대
- 소형 경소상 지원
- Rebate 정책
- 유통채널 확대
(4) 촉진전략(strategy)(Promotion) --------------------------------------------------- 18p
a. 소비자 대상의 Promotion
- 제품 및 가격 부문과의 통합적 운영
- 소비자 대상 판촉물 제작
b. 유통망 대상의 promotion
- 순회 지원 활동
- 판매 교육 지원
c. 광고
4) LG 에어컨 휘센의 china(중국) 시장 진출전략(strategy) ---------------------------------------- 20p
(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strategy)
(2) 현지화 (Localization) 전략(strategy)
III. 結論(결론) ---------------------------------------------------------------- 22p
1. LG 에어컨 휘센의 問題點 분석 및 해결 方案
1) 問題點 분석
2) 問題點 해결方案 – 프로모션 내부의 통합 마케팅
2. LG 에어컨 휘센의 향후 계획
3. 우리가 내린 結論(결론)
Ⅱ. 본론
1. LG 에어컨 휘센의 외부 environment(환경) 분석
1) 사회文化(문화)적 요인
china(중국) 은 비록 경제 영역에 있어 부분적인 자본주의 체제를 채택하고 있지만 사회주의 이데올로기가 사회의 근본적인 사상으로 적용되는 국가이다. 그에 따라 china(중국) 인의 기본적인 인식 속에는 사회주의적인 속성 이 내재되어 있으며, 이러한 속성 이 기업활동 및 소비활동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文化(문화)적 요인과 결합되어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따 기업활동 측면에서 살펴보면, 대금지급및 거래관계에 있어 뒷거래가 성행하며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 있어 태도의 돌변, 불확실한 태도 등이 자주 나타난다. 기업활동 측면의 이러한 위험적인 요소는 日本(일본) 기업들이 china(중국) 진출을 일정기한 연기하고, 실패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