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17:09
본문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hwp
다음 대화에서는 피타고라스 정리(整理) 의 지도에 관한 두 교사의 意見(의견)을 확인할 수 있따(Deborah Shifter, 1996, pp. 45-47).
2. 교수학적 상황 theory 과 극단적 교수현상
어떤 지식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우선 지식을 어느 정도 통합된 전체로 조직해야 하는데 가르칠 지식을 그에 대응하는 학문적 지식으로부터 끌어내곤 한다.[수학학습심리학]교수학적변환론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다.
1. 교수학적 변환론의 이해
1) 수학적 지식의 파손성에 관한 연구 : 닫힌 수학과 열린 수학
2) 교과서 저자에 의한 교수학적 변환의 속성 확인
3) 수학교육 고유의 교수학적 변환 theory
4) 교수학적 변환을 둘러싼 대화
2. 교수학적 상황 theory 과 극단적 교수현상
1) 배경화/개인화 및 탈배경화/탈개인화
2) 지식의 변형 과정
3) 극단적 교수 현상
3. 교수학적 변환의 예
무엇보다 수학 교사들 사이의 논의는 수업 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따 구체적인 수업 내용, 수업 방법을 대상으로 논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피타고라스 정리(整理) 를 어떤 방법으로 다루어 보았더니 어떤 극단적인 교수 현상의 위험이 있다거나, 어떤 제한 요건 때문에 수업에 어려움을 야기한다거나 하는 내용을 다른 교사와 협의한다면 그 다음 수업에 유익하고 안정적인 變化(변화)를 꾀할 수 있따 인터넷(Internet)은 교사들 사이의 대화를 보다 용이하게 한다.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수학학습심리학]교수학적변환론
순서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hwp( 48 )
[수학학습 심리학]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에 대한 글이며, 교수학적 상황 이론과 극단적 교수현상,지식의 변형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여기서 학문적 지식이란 새로운 지식을 산출하고 그 산출된 지식을 응집된 theory 적 조립체로 조직하기 위한 ‘사용할 지식’일 뿐이다(강완, 백석윤, 2000).
1) 배경화/개인화 및 탈배경화/탈개인화
배경화/개인화, 탈배경…(drop)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교수학적%20변환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A%B5%90%EC%88%98%ED%95%99%EC%A0%81%20%EB%B3%80%ED%99%98%EB%A1%A0_hwp_01.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교수학적%20변환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A%B5%90%EC%88%98%ED%95%99%EC%A0%81%20%EB%B3%80%ED%99%98%EB%A1%A0_hwp_02.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교수학적%20변환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A%B5%90%EC%88%98%ED%95%99%EC%A0%81%20%EB%B3%80%ED%99%98%EB%A1%A0_hwp_03.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교수학적%20변환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A%B5%90%EC%88%98%ED%95%99%EC%A0%81%20%EB%B3%80%ED%99%98%EB%A1%A0_hwp_04.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교수학적%20변환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A%B5%90%EC%88%98%ED%95%99%EC%A0%81%20%EB%B3%80%ED%99%98%EB%A1%A0_hwp_05.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8장%20교수학적%20변환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8%EC%9E%A5%20%EA%B5%90%EC%88%98%ED%95%99%EC%A0%81%20%EB%B3%80%ED%99%98%EB%A1%A0_hwp_06.gif)
제8장 교수학적 변환론에 대한 글이며, 교수학적 상황 理論(이론)과 극단적 교수현상,지식의 변형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