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과학교육2020]]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13:04
본문
Download : 유아과학교육.hwp
즉, 과학교육의 중요성을 국가수준에서 체계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유아가 생활주변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과학적 정보를 활용하여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과학적인 소양인이 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는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 기술, 工學(공학) , 예술과 수학 교육을 강화하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 정책을 추진하였다. 이에 지식과 정보의 변화에 대처하고 변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가 요구되며, 시대적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과학적 능력의 배양이 핵심적 역량이 된다.
순서
4. 과학적 태도의 concept(개념)
[[유아과학교육2020]]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수 있을지를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2.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다.
1. 서론
이에 지식과 정보의 變化에 대처하고 變化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가 요구되며, 시대적 變化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과학적 능력의 배양이 core적 역량이 된다. 또한 국가수준 교육과정에서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자연탐구 영역에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와 과학적 탐구하기 내용을 제시하여 유아기부터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며, 일상생활의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과학적 기본 소양을 기르도록 하였다. 또한 국가 과학교육기준을 제시하여 과학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Download : 유아과학교육.hwp( 89 )
7. conclusion
8. 참고자료
3.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레포트 > 교육계열
설명
Department for Education and Employment도 영국 과학교육의 goal(목표) 를 세계에 대한 지식과 이해 영역으로 說明(설명) 하여 제시하였다.
6. 놀이 중심 유아과학교육 지도 plan 예
유아과학교육, 과학교육, 과학적태도, 과학과정기술, 놀이, 놀이지도, 과학과정 기술, 과학적 태도,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5. 과학과정 기술의 concept(개념)
미래사회는 단편적인 지식의 습득과 이해보다는 지식의 형성과정과 구조를 이해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지식을 재조직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국가 과학교육기준을 제시하여 과학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즉, 과학교육의 중요성을 국가수준에서 체계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유아가 생활주변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과학적 정보를 활용하여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과학적인 소양인이 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세계 여러 나라들은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교육의 중요성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유아기부터 체계적인 과학교육을 통한 인재의 양성이 국가 발전의 원동력임을 시사한다. 이에 우리나라는 과학기술 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 기술, 공학, 예술과 수학 교육을 강화하는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 정책을 추진하였다. 이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국가의 발전의 토대가 되며 과학, 기술, 工學(공학) 과 수학 교육의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미래사회는 단편적인 지식의 습득과 이해보다는 지식의 형성과정과 구조를 이해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지식을 재조직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국가수준 교육과정에서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자연탐구 영역에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와 과학적 탐구하기 내용을 제시하여 유아기부터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며, 일상생활의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과학적 기본 소양을 기르도록 하였다. 이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국가의 발전의 토대가 되며 과학, 기술, 공학과 수학 교육의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Department for Education and Employment도 영국 과학교육의 목표를 세계에 대한 지식과 이해 영역으로 설명하여 제시하였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유아기 과학교육의 중요성에 주목하여 과학교육 접근방향을 전환하고 있는데 1985년 시작된 미국의 Project 2061을 통해 과학교육의 대상을 만 3세부터 만 10세로 하향화하여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연계적인 과학교육내용 기준인 과학적 소양을 위한 규범을 제시하였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유아기 과학교육의 중요성에 주목하여 과학교육 접근방향을 전환하고 있는데 1985년 스타트된 미국의 Project 2061을 통해 과학교육의 대상을 만 3세부터 만 10세로 하향화하여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연계적인 과학교육내용 기준인 과학적 소양을 위한 규범을 제시하였다. 이처럼 세계 여러 나라들은 미래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교육의 중요성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유아기부터 체계적인 과학교육을 통한 인재의 양성이 국가 발전의 원동력임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