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16:11
본문
Download : 소비자심리학.hwp
[소비자심리학]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그리하여 동일한 정보를 가지고도 각각의 소비자들이 그 정보를 다르게 받아들이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게 되는데 지각적 해석은 지각적 범주화와 지각적 추론으로 나뉘어져 있다아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지각적 경계와 지각적 방어
■ 추론적 신념
② 지각적 추론(perceptual inference)
동일한 정보를 왜곡하고 달리 추론하여 상이한 지각적 해석에 이르는 과정
/
설명
① 지각적 범주화(perceptual categorization)
Download : 소비자심리학.hwp( 66 )
순서
소비자가 외적 세계에 무수히 산재해 있는 정보 가운데 과연 어떤 것을 지각하고 어떻게 지각할 것인가를 파악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지각은 소비자 개개인의 개인적 특성뿐만 아니라, 정보 자체의 성격에 의해서도 많은 effect(영향) 을 받기 때문이다
지각적 해석
■ 추론 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