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의 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13:19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 본질.hwp
②공동goal(목표) 를 상위goal(목표) 로 하여 하위goal(목표) 를 가진 여러 사람들을 통해 서 여러 사람들과 더불어 이루어진다.
③행정은 합리적 협동행위를 이룩하려는 것…(省略)
교육행정의본질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교육행정의 개념과 본질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설명
Download : 교육행정의 본질.hwp( 54 )
교육행정의 본질
순서
다.
1.교육행定義(정이) 定義(정이)
1)국가공권설:교육행정은 일반행定義(정이) 일부로서 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定義(정이)
교육행정에서 교육보다 행정을 더 우선시
2)조건정비설:교육행정을 교육의 the gist적 기능인 교수와 학습의 효율화를 위해 필요한 제반 조건을 정비하는 수단적·봉사적 활동이라고 파악
행정보다 교육을 더 중요시
3)행정행위설:행정이란 조직의 공동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협동하는 합리적 집단의 활동 또 는 협동적 집단행위
행정행위설의 주안점 ①행정은 반드시 집단이나 조직을 전제로 한다. 교육행정의본질 , 교육행정의 본질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정의 개념(槪念)과 본질에 대해 정리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