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6 23:0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ppt
[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 , [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장 교육현실과 교육학 성찰과 반성
순서
사회과학,장,교육현실과,교육학,성찰과,반성,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
[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처리해야할문제`
목차
1.성찰과 반성
1)식민지교육의 잔재
2)발전교육론
3)분단의 교육현실
2. 교육의 새로운 현실
1)교육의 본질
2)교육권
3)학습권
4)교육민주화:민주화의 완성
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모색
1)교육학의 성격
2)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교육은
history를 만드는 힘이자 history의 산물이고, 민족사의 전개과정에서 건설적 혹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침.
또한 19c말부터 일인의 침입으로 인해 가장 철저히 피해를 입은 부문이고, 분단국가로서의 지난 50년간 국가의 모든 부분 중 가장 크게 비뚤어진 부문이며 1960년대와 1970년대의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한것 또한 교육이라 할수 있음.
한국 교육의 가장 중대한 문제 2가지는
① 학교가 본질에서 빗나간 교육 실시
-비교육과 반교육이 정상적 교육을 지배
② 민족이 처해
제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처리해야할문제`
목차
1.성찰과 반성
1)식민지교육의 잔재
2)발전교육론
3)분단의 교육현실
2. 교육의 새로운 현실
1)교육의 본질
2)교육권
3)학습권
4)교육민주화:민주화의 완성
3.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모색
1)교육학의 성격
2)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교육은
history를 만드는 힘이자 history의 산물이고, 민족사의 전개과정에서 건설적 혹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침.
또한 19c말부터 일인의 침입으로 인해 가장 철저히 피해를 입은 부문이고, 분단국가로서의 지난 50년간 국가의 모든 부분 중 가장 크게 비뚤어진 부문이며 …(drop)
Download : [사회과학] 12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 - 성찰과 반성.ppt( 97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