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4-13 20:53
본문
Download :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hwp
순서
생활속의 marketing :
사례(instance):공연이나 영화를 사람들에게 紹介하는것
미팅에서 다른 친구들보다 더 돋보이는것
자기紹介서
marketing 의 정이
구루: 힌두교나 불교등의 종교에서 일컫는 스승으로서 자아를 터특한 신선한 교육자를 의미
경영학의 구루 -`marketing 이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과 수익성있는 관계를 맺는것 (필립코틀러교수 )
모든marketing 은 고객의 니즈에서 출발한다
니즈란 인간에게 무엇인가 필요한것이 결핍된상태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필요함에도 현재 가지고 있지않은것
육체적니즈: 배가 고프거나 추위를 피하기위한옷, 사고없이 안전하게 살고 싶은 마음등
사회적 니즈:다른 사람으로부터 사랑받고, 동료집단에서 인정받고 싶어하는 마음
개인적 니즈:자신을 보다 잘표현하려는 마음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는지식에 대한 니즈 등
원츠(wants)란; 니즈를 채워줄수있는 구체적인 수단
본성적인 것이 아니고 marketing 의 노력이나 環境(환경)
文化(culture) 혹은 개인적 기호의 영향 등에 의해서 후천적으로 생겨난것
기업이란: 법률적용어로 보통 법인 이라는 표현 사용
법인이란 법에 의해서 권리와 의무 주체로서 자격을 부여받은 인격체를 의미
인간: 화재나 전쟁등 위기 상황에서는 본능적으로 살아남기위해 치열하게 노력
기업:사업경쟁에서 살아남아 존속하기위해 최선을 다함-`기업의 지속성 컨샙
marketing 컨샙:기업이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생각하는 경영철학
관계marketing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짐` 신규고객을 획득할 때 소요되는 marketing 비용증가-`
단기적인판매성과가 장기적인 기업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못함
관계marketing 이란 거래의 당사자인 고객과 기업간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
강화함으로써 기업-고객간 상호작용을 활성화 하고 이를통하여 상호간의익을 극대화
할수 있는 다양한…(skip)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설명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기타시험족보 ,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시험족보/기타
Download : 청주대 생활속의마케팅 중간족보 .hwp( 24 )
청주대,생활속의마케팅,중간족보,기타,시험족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