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理論에 따른 교사 역할 > primus4 | primus.co.kr report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理論에 따른 교사 역할 > primu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4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理論에 따른 교사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3 16:26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hwp





일반적으로 모든 유아들에게 똑같은 학습을 기대한다.
각 주제들에 기초한 활동들은 견학을 가거나 흥미 영역에 마련되어 있는 교구를 가지고 놀
면서 이루어진다.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정신分析학 theory(이론), 생태주의 theory(이론) 등 다양한 영유아 발달 theory(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의 advantage 및 단점을 각각의 example(사례) 를 중심으로 기술하세요.

Ⅰ. 성숙주의 theory(이론)
- 게젤, 프로이드 에릭슨의 theory(이론)들에 근거를 두며 아동은 특정 행동양식에 해당하는 유전적
청사진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본다.

Ⅱ. 행동주의 theory(이론)
- 스키너, 반두라의 theory(이론)들에 기초를 두고, 유아들은 백지상태로 태어나며 수동적인 유아의
행동은 環境(환경)에 의해서 형성된다고 여긴다.

Ⅲ.…(drop)





설명

Download :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hwp( 47 )


행동주의%20성숙주의%20구성주의%20영유아%20발달%20이론에%20따른%20교사%20역할_hwp_01.gif 행동주의%20성숙주의%20구성주의%20영유아%20발달%20이론에%20따른%20교사%20역할_hwp_02.gif




레포트/사범교육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 ,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행동주 성숙주 구성주 영유아 발달 이론 따른 교사 역할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理論에 따른 교사 역할


행동주,성숙주,구성주,영유아,발달,이론,따른,교사,역할,사범교육,레포트
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理論에 따른 교사 역할

순서


다.
교사의 역할
. 따뜻하고 지지적인 環境(환경)을 제공하며, 미리 정해진 학습활동은 거의 없다.
. 표준에서 벗어난 행위를 제어하고 막기 위해 행동수定義(정의) 원칙들을 사용한다. 즉 유아들이 원할 때 자유롭게
‘샘플’활동을 할 수 있게 주어진다.
. 활동들은 흔히 연습지 형식인 직접적 교수법에 의해 진행된다된다.
- 또한 행동의 變化(변화)는 어떤 행동(발달과업)을 자극하는 생리적 성숙(준비도)과 環境(환경)적 상황
의 결과로 일어난다고 본다.
. 활동들은 유아들에 의해 선택되기보다는 교사에 의해 定義(정의)된다된다.
. 제한점을 정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사회적 행동은 다시 지도한다. 그렇지만 유아들
이 그들의 이해나 기술을 확대시킬 필요가 있을 때는 진행 중인 활동들이 ‘풍성’해 진다.
- 행동變化(변화)들은 계획된 강화 또는 계획되지 않은 사건의 결과로써 발생한다고 본다
교사의 역할
. 環境(환경)을 계획하고 제어하며, 거의 모든 행동들은 교사에 의해 定義(정의)된다된다.
학습과제(problem)는 큰 과제(problem)로부터 세부적인 작은 단위로 나누어 직접적인 교수를 한다.
활동
. 특정文化(culture) 의 학습을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목표(目標) 지향적 활동은 보통 학문적인 것들이다.
활동
. 유아들의 관심학습에 근거한 단원과 주제들이 紹介된다된다.
전체 19,6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