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서양文化(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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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8-12-26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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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보스톤이나 日本 도쿄를 文化 발원지 센터라고 한다. 즉, 지식, 관념, 구조로서 존재하는 文化를 알기 위해서는 발원지 탐구가 필요하며, 더 나아가 발원지 확증이 필요하다. 그리고 특정한 연구자의 발견물과 저작물 등도 이에 속한다. 지식, 개인의 창의력이 만드는 文化 속성은 표면 장력처럼 결속하기도 하고, 모세관 현상처럼 이동, 파급, 분리되기도 한다. 대중의 전문 지식은 전부 사건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것은 전문지식을 창안한 사람의 출생, 활동, 사망까지 말한다. 우리가 대학에서 공부를 하는 것도 궁극적으로는 文化속성을 탐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라틴어 철자 관습이 오늘날에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에서 살펴볼 수 있다 文化 발원지 센터인 文化센터는 순수文化인 High culture와 혼합文化인 Low culture란 용어를 만들어 냈다. 文化란 해석은 日本 에서 발원되었으며 culture, 즉 civilization of intellect 라고 하는데, 이것은 전문지식이 만들어낸 문명이다. 文化의 속성을 살펴보면 인간동아리를 말하며 文化는 인간동아리에서 원리,이론(理論)형태로 존속하되 지혜형태로 존속된다 文化의 속성은 개인 동아리 연합체(단체)로 되어있다 이 개인동아리 연합체(단체)는 국가조직, 기업조직, 사회조직으로 나눌 수 있다 국가조직(관료조직), 기업조직은 지식과 기술이 사람을 통해 자본을 만들어 내고 경영능력이 나타난다. 文化사란 지식의 history(역사) 구조의 history(역사) , 관념의 history(역사) 를 통칭하는 것으로 文化의 이동history(역사) 를 말하는 것인 대 이에 文化는 이동하는 속성을 지니고 文化는 이동하지않으면 썩어버리는것이므로 文化는 文化발원지에서부터 이동하게 된다(‘文化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했다’). 그리고 moderni(최근세대분화),antiqui(과거세대)가 있는데 이것은 文化격차가 생기고 文化이론(理論)이 생기는 요인이 된다 文化발원지 확증이라는 논증방식을 활용하여 확증해 낸 文化이론(理論)에는 세미나(좌장을 중심으로 지원자가 참석),심포지엄(세상사람들에게전문지식을알리는것),퀄리퀴엄(특정주제전문가,집담회)등이 있다
文化 콘텐츠는 관습(시각,청각,미각,촉각,후각,판단감각,상상력감각)을 재구성해내는 것이다. 이 지식은 사회전체에 널리 퍼지게 되고 이때 문명을 다양한 동아리가 뭉쳐 사회를 change(변화)시켜 나가는 단계를 말한다. 이런 文化는 과거는 없고 현재만 존재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는 개인의 창의력에 의해 만들어진 지식이다.
또한 文化는 文化사와 같은 의미를 가진다. 또한 文化속성에서 이론(理論)은 문제를 쉽고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하기위해서 필요하며 文化속성이 크면클수록 큰 헤게…(skip) 모니를 지닐 수 있고 작으면 작을수록 없어 사라진다. 언어관습의 예를 들면 일기측정(測定) (해시계,측우기,첨성대,위성..)이있다 이것은 언어관습으로서 文化이동을 말한다. 文化를 찾아내는 길에는 전문지식의 창안자,발견자와 그 인물이 소속했던 인간동아리를 확인하는 방법이있다 전문지식이 먼저 생기고 文化라는 용어가 뒤에 생겨났다. 文化를 존속시키는 방법에는 文化속성이 있다 文化속성은 특정한 이론(理論) 창안자의 이론(理論)이나 특정한 원리발견자의 원리가 특정한 인간집단에 언어관습으로 존재하게 되는데 그 언어관습을 유지하는 것이다.레포트,서양문화사,인문사회,레포트
[리포트] 서양文化(문화)사
21 세기(世紀) 를 살아가는 우리는 많은 文化 혜택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다 이런 文化는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라 발원지로부터 지금까지 변형되고, 보완되면서 change(변화), 발전 계승되어 왔다.
현대 文化의 characteristic(특성)이라면 자유주의와 실용주의를 꼽을 수 있다 실용주의와 자유주의에 대한 발원지 탐구이론(理論)으로 해체 이론(理論)과 생성 이론(理論)을 들 수 있다 19c 실용주의는 자연과학 분야에서 일어난 change(변화)를 살펴봄으로써 잘 알 수 있다 해체이론(理論), 생성이론(理論)의 발원지인 니체는 독일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effect을 받은 관념론자이며, 그는 독일 민족의 천박함이 드러나던 시기에 반 유태인, 반 유대주의를 신랄히 비판하며 무政府(정부)주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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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여기서 High culture는 주변文化로 헤게모니를 표출해 혼합文化를 만들어 낸다. 文化 속성은 전부 사회조직으로 표현되어 지며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