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5 21:33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2).ppt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marketing
Download : 스포츠마케팅(2).ppt( 84 )
스포츠marketing
순서
- 이 비즈니스 팀 프로젝트 -
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이
3
스포츠 마케팅의 형태
4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
6
왜 스포츠 마케팅인가
7
스포츠 마케팅의 影響력
8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
9
스포츠 마케팅의 未來
5
스포츠 마케팅의 history
2
스포츠 마케팅의 영역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이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1978년 애드버타이징 에이지(Advertising Age)라는 잡지를 통해서 일반 소비자들의 활동과 촉진의 수단으로서 스포츠를 지속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터들을 설명(explanation)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학문적인 연구가 진행되기 스타트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
스포츠와 관련된 조직이나 기업이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도구로 스포츠를 활용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내 고객 만족을 창출해 내는 과정
1) 멀린(Mullin, Hardy, Sutton, 2000)의 정이
2) ‘김치조’의 스포츠 마케팅 정이
2. 스포츠 마케팅의 영역
스포츠의 마케팅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참여 스포츠
관람 스포츠
공 공
민 간
공 공
민 간
스포츠 진흥 전술
공공스포츠 시설
의 인구 동원 전술
민간 스포츠 센터
의 회원 획득 전
략
스포츠 용품
메이커의 신제품
광고
공공 광고에
스포츠 선수
활용
각종 스포츠를
활용한 PR이나
판촉 활동
공공 스타디움의
경영
프로 스포츠 팀의
취지
민간 스타디움의
경영
- 프로팀의 경영
스포츠에 의한
지역진흥이나
스포츠를 촉매로서 활용한 도시 경영
실업팀에 의한
기업 이미지의
향상 및 스포츠
스폰서십
資料원 : 임운학(2005). 글로벌 스포츠
3. 스포츠 마케팅의 형태
스포츠 마케팅의 구조
(Sport Marketing)
스포츠의…(drop)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설명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스포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다.